우리를 진정시키는 소리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숲, 강, 초원의 사운드스케이프는 순수한 디지털일 때도 웰빙에 도움이 됩니다. Arwa Haider는 음악과 결합된 자연의 새소리와 기타 소음이 어떻게 우리를 달랠 수 있는지 탐구합니다.
00년 전, 저명한 영국 첼리스트 베아트리체 해리슨(Beatrice Harrison) 은 서리 주 옥스테드에 있는 자신의 정원에서 BBC 최초의 야외 방송 중 하나를 연주 했습니다. 1924년 5월, 해리슨은 Londonderry Air(Danny Boy)와 Dvořák의 Songs My Mother Taught Me를 비롯한 친숙한 멜로디를 연주했고 나이팅게일 새는 주변 나무에서 감미롭게 노래를 불렀습니다. 이 방송은 이후 12년 동안 연간 공연과 음반 발매로 대중적 인기를 입증했다. 2021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이 앙상블 곡들은 우아하고, 그리워하며, 고요하게 들릴 뿐 아니라 시간이 멈춘 듯한 느낌을 줍니다.
자연의 소리와 음악 사이의 교감은 인간의 웰빙에 대한 오래된 감각을 활용하지만 지속적으로 새로운 싹을 낳습니다. 베토벤 교향곡 6번(1808), 일명 "목가적 교향곡, 또는 시골 생활의 회상"을 포함하여 여러 세대에 걸친 국제 작곡가들이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녹음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아티스트는 점점 더 자연 세계를 샘플링했습니다. 핀란드 작곡가 Einojuhani Rautavaara의 Cantus Arcticus(1972)는 북극권의 새 소리를 통합했습니다. 미국 음악가이자 사운드스케이프 생태학자인 Bernie Krause는 수십 년 동안 자연계의 소리를 녹음하고 보관했으며 Great Animal Orchestra, Symphony for Orchestra 및 Wild Soundscapes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젝트에 협력했습니다.(2014, 영국 작곡가 Richard Blackford와 함께). 자연의 독창성과 예측 불가능성은 프랑스 예술가 Céleste Boursier-Mougenot의 2010년 전시회 와 같은 실험에서도 탐구되었습니다. 이 전시회 에서는 살아있는 얼룩말 핀치새와 Les Paul 일렉트릭 기타를 런던의 Barbican Curve Gallery로 가져왔습니다.
현대 세계에서는 환경 문제에 의해 고조된 자연 소리의 깊이와 다양성에 대해 다시 각성하고, 추가로 팬데믹 생활의 영향으로 인해 우리가 취했을 수도 있는 일상의 부를 의식하게 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부여 된. 첫 번째 Covid 잠금 이후 가장 널리 퍼진(그리고 많이 패러디된) 인터넷 밈 중 하나는 "자연은 치유다"였습니다. 이제 점점 더 공명하는 메시지는 자연이 우리를 소생시킨다는 것입니다. 2021년 미국 연구 기사 " 자연음의 건강상의 이점과 국립공원 분포의 종합"(미국 과학 저널 PNAS의 Rachel T Buxton, Amber L Pearson, Claudia Allou, Kurt Fristrup 및 George Wittemeyer 작성) 도시 녹지 공간에서 물과 새소리를 포함한 소리의 영향을 고려했습니다. 건강상의 이점 ... 자연 음향 환경은 안전 또는 위험이 없는 질서 있는 세계에 대한 표시를 제공하여 마음 상태를 제어하고 스트레스 관련 행동을 줄이고 정신적 회복을 허용합니다."
이러한 실현은 또한 흥미롭게 다방면에 걸친 예술, 문화 및 과학 프로젝트를 발생시켰습니다. 올해 초 BBC는 라디오 채널을 통한 프로그래밍, 자연 소리 디지털 아카이브에 대한 액세스 , 엑서터 대학과 함께 디지털 자연 콘텐츠에 대한 청취자의 반응을 평가 하는 가상 자연 실험을 통해 웰빙을 위한 사운드스케이프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 이와 관련하여 흥미진진한 몰입형 팟캐스트/라디오 시리즈 Forest 404 : 에코 SF 스릴러(숲이 존재에서 지워진 포스트 묵시록 24세기를 배경으로 함), 상호 작용하는 자연/환경 토론 및 무성한 녹음으로 구성됩니다. 사운드스케이프.
나에게 무서운 것은 사람들이 블랙버드가 노래하는 사운드 파일을 재생하고 그것을 일종의 전자 전화 접속 모뎀 사운드라고 생각할 미래를 완벽하게 상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Tim X Atack
Forest 404의 작가 Tim X Atack은 자연 세계의 녹음을 듣는 느낌에 대한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 프로듀서 Becky Ripley의 브리핑에 대한 자신의 반응을 설명합니다. 자연 세계 자체가 완전히 사라진 경우 그러한 녹음이 가능합니다."라고 Atack은 말합니다. "그것은 이야기를 SF 영역으로 옮겼고, 지구의 미래에서 몇 년 후입니다. 새소리, 바람에 흔들리는 나무, 파도에 대한 기준 틀이 없는 청취자에게는 그 소리가 어떻게 들릴까요? 논리적, 감정적 의미 이 아이디어가 자리를 잡았고 스토리 세계는 그 하나의 크고 답할 수 없는 질문에서 자연스럽게 펼쳐졌습니다. 아니면 현재로서는 답이 없는 질문이라고 해야 할까요...
"역사적으로 작곡가들은 새소리를 음악에 넣어 다른 효과를 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런 작품은 이제 점점 더 위협받는 세상의 소리가 되었다고 느낍니다. 기후 위기가 계속되면서 이 멜로디가 제 귀에 들리고 있습니다. 자연의 즐거운 축제라기보다는 죽은 자를 위한 노래인 쓰레노디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느낌, 세상 음악의 변화를 Forest 404에서 만나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고 말합니다. "Forest 404를 통해 달성할 수 있는 참여 수준에 놀랐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7,600개의 응답으로 작업했습니다. 형식은 우리가 이러한 경험을 모든 종류의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놀라운 데이터 세트를 생성할 수 있는 매우 매력적인 대화를 함께 구성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호주의 한 여성이 2020년 산불로 파괴된 숲을 걸으면서 사운드스케이프를 연주했습니다. – Atack
"내가 궁극적으로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협업은 청취자들과의 협업입니다."라고 Atack은 말합니다. "Forest 404의 4부작 초청은 우리에게 놀라운 순간들을 선사했습니다. 호주의 한 여성은 2020년 산불로 파괴된 숲을 걸으면서 사운드스케이프를 연주하고 이를 소셜 미디어에 올렸습니다. 그것은 저에게 깊은 감동의 순간이었습니다. 그녀는 심지어 코알라를 구해내고 숲의 소리를 그녀의 차에서 크게 틀고 보호소로 데려다주는 동안..."
Forest 404의 놀랍도록 연상되는 사운드스케이프에는 Ninja Tune 아티스트 Bonobo와 수상 경력에 빛나는 사운드 디자이너 Graham Wild(그의 광범위한 자연 다큐멘터리 작업에 Blue Planet 시리즈가 포함됨)의 음악이 있습니다. 회복적/확장적 자연 음악에 대한 아이디어는 80년대 후반/90년대 초반 클럽 문화에 어느 정도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초기 레이브(새 노래와 새벽의 브레이크 비트)의 시골 환경과 휴식을 제공하는 "진정한" 방 모두에서 열광적인 댄스 플로어. 일본 프로듀서 Yosi Horikawa와 같은 차세대 전자 아티스트는 자연 현장 녹음을 실험적인 그루브에 통합합니다.
주문 시전
자연의 소리는 라이브 및 온라인에서 상상할 수 있는 이벤트의 핵심이기도 합니다. 민속 앙상블 Spell Songs는 최근 자연사 박물관의 도시 자연 프로젝트를 위한 모금 콘서트를 박물관의 상징적인 대왕고래 골격 아래에서 로버트 맥팔레인과 Jackie Morris의 자연에 대한 시적 송가, The Lost Words and The Lost Spells에서 영감을 받은 음악으로 스트리밍했습니다 . 이러한 소리를 기념하는 다른 주요 기관으로는 대영 도서관이 있으며, 자연 오디오 아카이브에서 Faint Signals (요크셔에 기반을 둔 대화형 예술 스튜디오 Invisible Flock과 함께) 및 일련의 Digital Nature 회담 과 같은 예술 프로그램을 제작했습니다 .
인터랙티브 아트 스튜디오 Invisible Flock의 Faint Signals를 통해 방문자는 삼림을 나타내는 픽셀을 스크롤하고 실제 풍경에 해당하는 사운드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아카이브]는 예술가와 청중 모두에게 진정한 영감의 원천입니다."라고 영국국립도서관의 문화 프로듀서인 Kenne Taylor가 말했습니다. "종자 꼬투리가 터지는 소리부터 다양한 수로, 야생 동물, 날씨에 이르기까지. 소리는 사람들을 집을 떠나지 않고도 다른 공간과 장소로 데려갈 수 있으며, 이는 현재로서는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컬렉션을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더 좋고, 예술가들이 다른 방식으로 사람들과 연결할 수 있는 새로운 것을 만들기 위해 작업하는 것은 그렇게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매년 봄, 음악가, 싱어송라이터이자 환경운동가인 Sam Lee 는 Singing with Nightingales 라이브 날짜를 위해 음악과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숲 으로 데려 갑니다(그는 10월에 새 앨범으로 여행할 예정입니다). 그것은 그의 Nest Collective의 아름다운 야외 프로젝트/온라인 방송과 그의 첫 번째 책인 The Nightingale을 포함하여 자연에 대한 Lee의 평생 열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음악은 우리 자신을 자연과 다시 연결시켜주는 놀라운 강력한 도구입니다. – Sam Lee
"지금 일어난 일은 생태학, 식물 채집, 의학, 토착 문화, 훌륭한 선생님들과 함께 내가 만든 이 모든 여행을 매우 친밀하고 낭만적인 수준에서 사랑스럽게 결합한 것입니다."라고 Lee가 말했습니다. "또한 노래와 문화가 자연과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어떻게 분리되었는지, 그리고 갑자기 서로에게로 돌아가고 싶은 충동이 생겼습니다. 더 넓은 사회적 수준에서 이러한 분리가 깊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그것이 우리가 생태 붕괴와 기후 재앙의 상황에 처한 이유의 근본 원인입니다.
"음악은 우리 자신을 자연과의 연결로 다시 매혹시키는 놀라운 강력한 도구입니다. 그것은 우리를 인간으로 회복시키고 우리가 무엇을 인식하도록 도와줄 수 있는 오래된 관계이자 현대적 맥락의 관계입니다." 싸워야 한다."
모닝콜
Lee는 Dorset에서 새소리를 들으며 밤새도록 깨어 있었습니다. 그는 부드러운 열정과 유쾌한 로큰롤 태도를 결합합니다. "나는 죽으면 잠이 들게!" 그는 유쾌하게 말한다. 나이팅게일이 있는 그의 노래는 문화와 장르를 초월하여 탁월한 뮤즈로 입증된 새에 대한 멋진 증언입니다. 동시에 야생 동물(나이팅게일 포함)과 자연 환경의 고갈에 대한 경고입니다.
"나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환경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한다는 사실에 항상 놀랐습니다."라고 Lee는 말합니다. "영국의 자연 고갈 속도는 유럽 어느 곳보다 빠르며, 남아시아와 브라질보다 삼림 벌채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자연 자본을 없애고 있습니다. 이러한 무자비한 파괴가 있는 유산 밖은 다 괜찮다는 생각, 실제로 이 종들이 멸종될 때 푸르고 예쁘다는 생각.
"우리가 정체성을 잃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 우리가 찾으러 갈 때쯤이면 모든 것이 사라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나이팅게일이나 뻐꾸기가 공중에 떠 있지 않으면 어떤 소리가 들릴지 상상해보십시오. "그들이 있어야 할 곳은 땅의 모든 라디오가 침묵하는 것과 같습니다. 정말 절묘한 사운드 경험을 거부당하는 것이 아니라 땅 자체의 건강입니다."
Lee에게 있어 이러한 삼림 지대 쇼의 협력 정신은 기쁨과 희망을 나타냅니다. 더 행복하게 살고, 안정감을 느끼며, 대학생이 됩니다. 환경주의는 수십 년에서 수십 년 동안 지속되어 왔지만 동시에 우리 시대의 가장 큰 사회 운동이기도 합니다."
그는 소셜 미디어가 이러한 문제에 더 광범위한 플랫폼을 제공했다고 생각하지만 본질적으로 자연을 억제할 수 없고 예측할 수 없는 힘으로 찬양합니다. "인간 음악가와 함께 작업하는 것은 훨씬 더 불확실하고 변덕스럽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관객들과 함께한 첫 주에 나이팅게일은 원래 예약되어 있었습니다. 너무 춥고 건조했습니다. 그냥 놓아두고 자신을 풀어야 합니다. 그런 창조적 자유. 사실 자연은 관대합니다."
자연의 소리와 인간의 일치에 대해 겸손하고 짜릿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정복자가 아니라 우리 주변의 삶과 본질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Lee는 거장 첼리스트 Abel Selaocoe와 주변의 나이팅게일 사이에서 특히 기억에 남는 공연을 목격했다고 회상합니다. "Abel이 연주를 시작했고 새들은 미친듯이 지저귐과 짹짹짹짹짹짹 소리와 트윗을 너무 세게 그리고 키와 같은 리듬으로했습니다. 청중은 바닥에 턱을 괴고 있었고 사실이라기엔 너무 좋았다."
Lee와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나는 그의 주변에서 자연의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아침 바람; 까마귀 우는 소리를 포함한 새들의 소리. 나는 그가 여전히 시골에 있다고 가정했고 실제로 그가 이스트 런던에 있는 그의 집 밖에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그러나 그가 다음과 같이 지적할 때 의미가 있습니다. "당신의 문앞에 보물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