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란 무엇이고 미래는 어떻게 되는 것인가?

페이스북 이 메타버스(metaverse)에 집중하기 위해 지금은 메타(Meta) 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것입니다 . 비평가들에 따르면 이것은 변색된 제품의 냉소적인 재브랜딩입니다. 마크 쥬크버그에 따르면 이것이 미래입니다.
그럼 메타버스는 무엇일까요?
"메타버스"는 두 단어의 결합입니다. 메타 그리고 절. NS시간이자형 절 부분은 쉽습니다. 우주. 메타, 이 맥락에서 와 유사한 의미를 갖습니다. 형이상학 — "초월" 또는 "변형". 그것들을 합치면 "우주를 초월하고 변형시키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커버그는 이 단어를 발명한 것이 아닙니다.
Neal Stephenson의 1990년대 사이버펑크 소설눈 충돌.
의미론은 제쳐두고, 그것은 실제로 무엇을 의미합니까? 오늘날의 인터넷이 플랫폼인 것처럼 메타버스는 미래의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오늘날 인터넷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처럼 메타버스는 내일 서비스를 3D로 제공할 것입니다. 메타버스는 수십억 줄의 코드로 짜여진 가상 현실, 증강 현실,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를 포함하는 새로운 기술의 모음이 될 것입니다.
저커버그는 큰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앞으로 5년에서 10년 동안 "연간 수백억 달러"를 약속했습니다. 그는 최근 유럽에서 메타버스에 전념하는 10,000개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발표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디즈니는 비슷한 약속을 했다.
지금이 2030년이라고 상상해보세요
스마트 스피커의 알람 소리에 아침 8시에 눈을 떴습니다. 당신은 2020년 대유행 이후 사무실에서 일하지 않았으므로 잘 정립된 일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에 침대에서 일어나는 것이 평소보다 조금 어렵습니다. 어젯밤에 밖에 나가서 술을 너무 많이 마셨습니다. 글쎄요, 당신은 실제로 외출 하지 않았습니다 .
새벽 2시까지 VR 헤드셋을 착용하고 공연에 참석했습니다. 그러나 알코올은 진짜였고 숙취도 마찬가지입니다. 공연은 훌륭했습니다. 당신은 두 명의 친구를 만났고 또 다른 100,000명의 사람들과 함께 쇼를 즐겼습니다. 음악은 환상적이었고 영상은 환상적이었습니다. 티켓 비용은 $20입니다.
오전 10시에 첫 모임을 갖기 전에 샤워하고 옷을 입고 식사를 해야 합니다. 사실, 아바타에는 다양한 의상이 있기 때문에 옷을 입을 필요는 없지만 어쨌든 티셔츠와 바지를 입습니다. 오전 9시 직후에 VR 헤드셋을 착용합니다. 당신은 더 이상 PC가 없습니다. 최근에 포기하셨습니다. 사용된 적이 없습니다. 19개의 음성 메일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지만 대부분은 손목을 가볍게 치면 해제할 수 있습니다. 3에 대한 응답을 지시하고 4를 동료에게 전달합니다(귀하의 음성 주석 포함). 회의가 다가옵니다...
어젯밤에 읽었어야 하는 몇 가지 신문을 "읽기" 전에 인벤토리에서 스마트/캐주얼 복장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당신은 실제로 아무 것도 읽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당신에게 말해지고 있습니다.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재생 속도(정상 속도의 1.5배)를 높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Procurement의 Colin이 제공하는 모든 것의 두 배 속도입니다.
작업 아바타가 어젯밤에 사용한 것과 다릅니다. 동료들은 당신의 "alt"(대체 아바타)를 보고 충격을 받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들의 Alt가 더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당신은 한 번 나이트클럽에서 Sally의 Alt와 부딪쳤습니다). 귀하의 비즈니스 아바타는 귀하의 실제 모습을 매우 정확하게 3D로 표현한 것입니다. 그들은 충실도가 높은 아바타(실제 당신과 구별할 수 없음)가 곧 올 것이라고 말합니다.
회의는 잘 진행됩니다. 자넬라(마닐라), 펠릭스(함부르크), 엘리사(마드리드)와 함께 프로토타입 제품을 개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실시간 번역은 모든 사람이 모국어로 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여전히 그들의 입술이 영어(당신의 언어)와 동기화되는 방식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당신은 "오래된 경제"에서 일하고 현실 세계를 위한 진짜 물건을 생산합니다. 그러나 똑똑한 사람들은 "새로운 경제"에서 일하며 가상 제품과 서비스를 설계하고 생성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여러분이 코딩을 배우는 이유입니다( RapidScript VR). 하루의 나머지 시간은 일반적인 회의와 업무의 혼합으로 이루어집니다. 중요한 프레젠테이션 준비를 마치고 오후 2시에 마지막 가상 회의에 참석하고 3시에 헤드셋을 벗습니다. 제조업체에 따르면 헤드셋은 "하루 종일 편안하게" 있어야 하지만 4~5시간 후에는 피곤해집니다. 분명히 다음 세대는 더 나아질 것입니다.
Colin은 은퇴하고 그의 출발 파티는 오늘 저녁입니다. 그는 파티를 위해 고딕 테마의 "sim"(시뮬레이션)을 선택했으므로 적절한 옷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왜 그는 다른 사람들처럼 (가상) 펍에서 파티를 열지 않습니까? 파티 전에 당신은 그녀의 (가상) 집에 있는 당신의 (진짜) 엄마를 방문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어딘가에 고스 복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몇 년 전 Vampyr 를 플레이할 때 구입했습니다 . 그것은 꽤 좋은 복장이며 $B5–5 BitDollars 또는 실제 돈으로 $50입니다. 블록체인과 메타버스의 한 부분에서 다른 부분으로 사물("NFT" -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전송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콜린의 파티는 끔찍하다. 그러나 적어도 파티 게임 중 하나에서 그를 죽여야합니다. 그리고 그곳에 베키가 있었다. 당신은 그녀와 이야기하는 데 대부분의 저녁 시간을 보냈습니다. 당신은 오늘 밤 술을 끊었습니다. 어젯밤의 머리가 여전히 아프고 오늘 밤 늦게 새 차를 살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차는 2005 년형 마세라티 GTI비용은 $B50($500)입니다.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가상 바텐더 작업에서 얻은 암호를 저장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는 실제 직업과 메타 직업이 있습니다. 콜린 빼고. 그는 말한다. 소문에 따르면 그는 수익성 있는 성인 심을 소유하고 있으며 이는 45세에 그의 "은퇴"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달러를 암호화폐로 전환할 수 있지만 세계에서 더 많이 벌수록 지출해야 하는 실제 돈은 줄어듭니다. Becky는 이미 실제 직업보다 메타 직업(가상 예술 판매)으로 더 많은 돈을 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2035년까지 모든 새로운 직업의 절반이 메타버스에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2050년까지 메타버스의 GDP가 실물 경제를 추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차는 환상적이다. 지난 주말에 (자동차 시뮬레이션에서) 시운전을 했습니다. 당신은 진짜 마세라티를 운전해 본 적이 없지만 이보다 더 재미있을 수는 없다고 확신할 것입니다. 그리고 작년에 전신 스마트 수트에 750달러를 지출한 것을 정당화합니다. 파티에서 순간이동하고 MetaMarket 을 방문하여 구매할 때까지 기다릴 수 없습니다 .
어떻게 가나요?
기술 변화는 파도로 옵니다. 1980년대는 PC, 1990년대 인터넷, 2000년대 모바일이었다. 다음 물결은 메타버스가 될 것입니다. 파도는 서로를 형성합니다. 인터넷에는 PC가 필요했습니다. 모바일에는 인터넷이 필요했습니다. 메타버스는 인터넷과 모바일이 필요합니다. PC의 미래는 덜 확실해 보입니다.
웹 3.0
원래 인터넷은 Web 1.0입니다. AOL 과 CompuServe 시대의 인터넷입니다.데스크톱 PC, 전화 접속 모뎀, Windows 95, 긴 텍스트 페이지 및 게시판이 특징입니다. Web 2.0은 오늘날의 인터넷입니다. 랩톱 PC, Wi-Fi, 4G, 멀티미디어 및 사용자 생성 콘텐츠(YouTube를 생각하면)가 특징인 Facebook, Netflix 및 Reddit의 인터넷입니다. 웹 3.0은 메타버스입니다. 5G 및 광섬유 광대역의 출시와 함께 현재 인프라가 구축되고 있습니다.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오늘날의 VR 하드웨어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너무 느리고 너무 불편하고 너무 비쌉니다. 그 문제는 비교적 풀기 쉽습니다. 컴퓨팅 산업은 더 빠르고, 더 좋고, 더 저렴하게 만들어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 어려운 문제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메타버스를 생성하는 데 수십억 줄의 코드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디지털 자산을 저장하고(블록체인을 사용하여) 가치를 교환하는 방법(암호화폐를 사용하여)을 포함하여 메타버스가 "함께 맞는" 것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표준 및 프로토콜 ). 유럽에 있는 10,000개의 일자리는 시작에 불과합니다.
우리는 거기에 가고 싶어?
PC가 마음에 드십니까? 당신은 인터넷을 좋아합니까? 스마트폰이 마음에 드시나요?
아마 그 당시에하지 않았습니다. 인터넷은 괴짜를 위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 거대한 휴대 전화를 가진 사람들! 그들은 누구라고 생각합니까? 그들은 미래였습니다.
메타버스에서 본 것에 속지 마십시오. SF 환경에서 벌어지는 우스꽝스러운 만남인 만화 속 캐릭터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자신의 비전을 발표했을 때 Zuckerberg의 프레젠테이션은 어리석고 위협적이지 않은 것처럼 보이도록 설계된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것은 공공소비를 위한 것이었다. 현명한 돈은 더 잘 압니다. 당신의 이웃은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더 좋은 Netflix가 아닙니다.
2030년에 대한 나의 설명이 당신을 끔찍하게 만든다면, 그렇게 해서는 안됩니다. 우리는 이미 많은 시간을 스크린(TV, PC, 킨들, 태블릿, 스마트폰 등) 앞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다른 것이 없다면 메타버스는 더 적은 수의 화면을 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위험이 없다는 말은 아니지만 긍정적인 것부터 시작합시다.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의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 하나를 위한 여행. 어디든 텔레포트할 수 있게 되면 물리적으로 여행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다른 사람을 위한 교육. 현실 세계에서 할 수 있는 것보다 가상 세계에서 더 많이(그리고 더 잘) 배우게 될 것입니다. 로맨스도. 당신의 아이들은 메타버스에서 미래의 파트너를 만날 것입니다.
만연한 소비주의는 물리적 세계에서 가상 세계로 이동하여 잠재적으로 지구를 구할 것입니다. 가상 상품(NFT) 인벤토리는 물리적 자산만큼 중요합니다. 은행 계좌만큼 중요한 전자 지갑(암호화폐). 상상할 수 없는 일들을 메타버스에서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나이, 인종, 성별, 장애 및 외모는 관련이 없습니다.
현재 메타버스가 직면한 기술적인 문제는 극복되지만 사회학적, 심리적 문제는 해결하기가 더 어려울 것입니다. 메타버스는 웹 1.0과 웹 2.0이 없었던 방식으로 규제되어야 합니다. 규제 부족에 대한 일반적인 핑계("너무 어려워요")는 씻어내지 않을 것입니다. 사회는 세금과 같은 것을 통해 메타버스에서 가치를 추출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도로와 깨끗한 물이 필요합니다.
메타버스가 소수의 거대 기술 회사에 의해 지배되어 우리를 형이상학적 영지에서 가상의 농민으로 전락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데이터 소유권과 개인 프라이버시는 보호되어야 합니다. Web 3.0은 Web 2.0보다 훨씬 더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우리를 추적하고 감시할 수 있습니다. 중독이 문제가 될 것입니다. 실제 생활은 가상 생활에 비해 지루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