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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빈티지 옷을 사는 것이 '새로운 럭셔리'인 이유

Z세대에게 업사이클링되고 재활용된 패션은 개성과 자기 표현에 대한 새로운 감각을 열어주는 동시에 지구를 구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Bel Jacobs는 말합니다.

 

1950년대 프랑스 꾸뛰리에 Jean Dessès가 오프숄더로 착용한 옅은 노란색 드레스를 완벽하게 소화한 Kate Moss가 뉴욕 패션 위크 만찬에 참석한 순간을 패션의 추종자들은 잊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때가 2003년이었고, 몇 년 동안 Moss 지망생들은 Moss의 루쉬한 매력에 가까운 것을 찾기 위해 지역 중고 상점을 미친 듯이 뛰어다녔습니다. 그러나 빈티지를 사는 것은 힘든 일이며 2007년 Moss가 Topshop과 협력하여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외모(Desses 드레스 포함)에서 영감을 받은 옷을 만들 때 안도감이 생겼습니다. 빈티지는 훌륭했고 우리는 생각했지만 기성품이 훨씬 더 쉬웠습니다.  

 

Moss 자신은 단순히 힙합 문화 영향력자들 사이에서 전통을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1970년대에 Yves Saint Laurent는 어머니의 40년대 이브닝 가운을 재탕하면서 모델들을 런웨이로 보냈습니다. 브라이언 페리(Bryan Ferry)와 록시 뮤직(Roxy Music)은 험프리 보가트(Humphrey Bogart)의 드래그 앤 레트로 GI 장비에 잘 어울리고 아이들은 벼룩시장에서 발견한 물건으로 그런 모습을 재현했습니다.”라고 전문가인 Alex Fury 가 Financial Times에 썼습니다 . "그리고 다시 팔로마 피카소와 룰루 드 라 팔레즈 같은 사람들도 진품과 타당성을 위해 빈티지 옷을 구매했습니다. 창백한 모방이 아니라 진짜 거래입니다." 2020년대로 빨리 돌아가 빈티지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틀림없이 영원히 돌아왔습니다.

 

Kate Moss는 오랫동안 빈티지 패션의 지지자였으며 2003년에는 유명하고 우아한 1950년대 꾸뛰르 드레스를 입었습니다(Credit: Getty Images)

“Kate Moss가 벼룩시장에서 물건을 사서 아주 비싼 물건과 짝을 지을 때, 대화가 더 순진하고 패션이 무엇인지에 대한 오래된 패러다임과 더 관련이 있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라고 온라인 스토어 Tug 의 Ivan Dauriz는 말합니다 . “지금 우리는 엄청난 변화를 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새로운 모습을 원하지만 자신의 선택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점점 더 인식하게 되며, 아마도 이 기후 위기에서 우리 모두가 할 수 있는 최선은 우리가 사용하는 자원을 제한하는 것입니다. 행성. 빈티지는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을 말해줍니다.”

빈티지의 인기는 교육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패스트 패션에 대한 응답입니다 - Frank Akinsete

그리고 세상은 다시 말하고 있습니다. 중고 의류 판매 플랫폼인 ThredUp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총 재판매 시장은 2023년까지 240억 달러(180억 파운드)에서 510억 달러(390억 파운드)로 두 배 이상 증가하여 소매 시장의 1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밀레니얼 및 Z세대 쇼핑객을 대상으로 하는 소셜 앱인 Depop은 2011년 출시 이후 지난 몇 년 동안 현재 1,300만 명의 사용자와 100%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Depop 사용자 - 90% 미만 26세 - 매달 8,500만 번 서로 팔로우하고 메시지를 보냅니다. 'back for good'을 넘어 빈티지 룩이 새로운 표준이 될 것입니다.


더 좋은 점은 진정한 애호가들이 변덕스러운 패션을 통해 그들의 거래를 열심히 해온 빈티지 시장 노점으로 돌아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영국 브랜드 Connolly는 폐쇄 기간 동안 다른 일을 하고 싶었을 때 패션 스타일리스트, 빈티지 컨설턴트 및 Portobello 노점상 Frank Akinsete에게 의지하여 브랜드의 이전 컬렉션에서 8개 제품을 큐레이팅하고 업사이클링했습니다. Akinsete의 파란색 Burmese 고양이 Rocky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고 동료 가판대 주인과 함께 촬영한 딥 다이 핸드 블록 프린트 캡슐 컬렉션은 그 시대를 초월한 매우 시원하고 완벽했습니다. 

 

빈티지의 부활, 이제 단순한 트렌드가 아닌 라이프스타일이 되었습니다 (Credit: Tug)

Akinsete는 비즈니스 파트너인 Govella Pangidzwa와 함께 Portobello Green에 작은 가게인 Souled Out을 열었을 때 빈티지의 1990년대 부활을 기억 합니다. “타이밍이 완벽했다. 포토벨로는 지금 이스트 런던 같았고, 슈퍼 힙했습니다. Kate Moss와 Helena Christensen, Bj ö rk와 Kylie, Prada, Dolce & Gabbana: 모두 들어왔습니다.” 오늘은 무엇이 다른가요? "그것은 단순한 유행을 넘어 라이프스타일입니다. [빈티지의 인기]는 교육을 통해 왔고 패스트 패션에 대한 반응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좋습니다." 현재 Akinsete는 경매 회사 Bonhams와 협력하여 내년 봄을 위한 Cool Britannia 전시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전시회에서 그는 빈티지 패션 섹션을 큐레이팅할 예정입니다. 

깨어나기

공예와 재생, 업사이클링 및 수리의 추가된 요소는 빈티지 2.0에 또 다른 현대적 차원을 제공합니다. 이미 컨버스와 콜라보레이션을 하고 V 매거진을 위해 밴드 Haim의 옷을 입힌 적이 있는 Central Saint Martins 학생 Boy Kloves(하와이안 셔츠와 빈티지 냅킨을 사용하면 숨이 멎을 것입니다)는 가능성에 완전히 열려 있는 디자이너 집단 중 하나입니다. “이미 존재하는 것, 아름다운 것, 사용할 수 있는 것, 영감을 얻는 것뿐만 아니라 창작을 위한 직물로 사용하는 것을 찾는 젊은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지구온난화는 우리 세대가 직면한 위기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젊은 사람으로서 고려해야 할 새로운 것입니다.”라고 그는 계속해서 말했습니다. “디자이너와 제작자는 그 자체로 문제 해결사입니다. 빈티지와 업사이클링은 흥미로운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기후 위기에 대한 우려, 패스트 패션에 대한 논리적 반박으로서 빈티지에 대한 인식, 제작의 대안적 형태로서 업사이클링 및 수리에 대한 인식이 포함된 것은 빈티지가 진정한 견인력을 가지고 있다는 가장 확실한 신호입니다. 지속 가능한 관행을 수용하여 얻을 수 있는 것은 모두 있고 잃을 것도 없는 세대가 깨어나고 있으며, 이는 비즈니스를 의미합니다.  

 

온라인 스토어 Tug, 태도의 '대규모' 변화에 대응 (Credit: Tug)

댄스 챌린지가 주를 이루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TikTok도 Tommy Groenendijk와 VSR( Vintage Stock Reserve)로 알려진 22세의 Jordan Deery의 재능을 통해 참여하고 있습니다. 플로리다에 기반을 둔 학생들은 활기찬 업사이클링 워크샵을 통해 170만 팔로워를 만족시킵니다. “한 번 중고품 가게에서 열기를 느끼기 시작하면 금세 점점 커져가는 중독으로 변합니다. 보관된 수집품을 착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각 작품에는 역사가 있습니다.”라고 Groenendijk는 Vogue.com에 말했습니다 . 패치워크 데님 재킷과 타이다이 티셔츠와 함께 두 사람은 의류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하며 때로는 메시지가 아니라 전달 방식이 최대의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작년에 그녀의 자매인 빈티지 바이어인 Emily Price와 협력하여 업 사이클 이브닝 웨어 컬렉션인 3am Eternal 을 출시한 Fashion East 졸업생 Caitlin Price와 공감하는 관점입니다 . Caitlin은 "모든 사람이 쇼핑을 하고 싶어 하는 만큼 생성되는 폐기물의 양을 고려할 때 패스트 패션의 종점이 있어야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거기에는 너무 많은 것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우리가 그들이 좋아하는 기존 디자이너 제품, 그들이 좋아하는 브랜드를 사용하고 우리가 고유한 스핀을 준다는 사실에 정말로 반응합니다. 접근이 용이하고 장난기 있지만 많은 관심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들은 매우 일대일 맞춤입니다. 사람들이 영감을 받았으면 하는 작품입니다.”

지금 당장은 변화에 대한 의미 있는 변화가 필요합니다. 패션 아이템도 아니다. 그것은 필수입니다 - Abigail Chisman

확실히 옷을 만드는 방법이 다릅니다. "더 어렵습니다."라고 Kloves가 웃습니다. “이런 불규칙성이 있고 어떻게 될지 정확히 알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생각할 수 있는 추가 요소이지만 더 흥미롭습니다. 그것은 자신의 삶을 가지고 있고 당신은 그것에 새로운 삶을 부여하고 당신의 스탬프를 찍습니다.” Dauriz는 다음과 같이 동의합니다. “제노바에 수리 및 맞춤 제작 작업을 하는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작은 변화를 줄 수 없을 때 완전히 업사이클링할 가치가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폐기물을 완전히 최소화하는 것이기 때문에 판매할 수 없는 헌 옷을 버리지 않고 완전히 새로운 옷을 만듭니다.”

 

패션 플랫폼 Display Copy는 업사이클링된 빈티지 의류를 선보입니다(Credit: Display Copy)

재활용과 업사이클링, 헌 옷을 새로운 방식으로 사용하는 이 모든 이야기: 반항의 냄새가 매우 분명하게 퍼져 있기 때문에 패스트 패션 브랜드는 신발을 신고 흔들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뉴욕에 기반을 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Brynn Hemingway는 많은 브랜드와 협업했습니다. 올해 초 그녀는 업 사이클링된 빈티지 패션을 선보이고 고양시키는 데 전념하는 새로운 패션 플랫폼인 Display Copy 를 출시했습니다 . “[빈티지]는 전통적인 패션 시스템에서 벗어나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한 Z세대의 창의적인 표현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다큐멘터리 리버 블루를 보고 있는데 가슴이 아프다. 그리고 그들이 Gap 창으로 번쩍일 때마다 내 캠페인이 거기에 있었습니다. 내가 세상을 바꿀 수는 없지만 커뮤니티와의 대화는 바꿀 수 있습니다. Display Copy는 그 개인적인 투쟁에서 나왔습니다.”

“제 희망은 빈티지가 새로운 럭셔리가 되고 절약이 새로운 스트리트웨어가 되는 것입니다. 지구를 위해서는 그렇게 되어야 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보그닷컴의 전 편집장이자 디자이너 Jumble Abigail Chisman의 설립자는 “패션은 우리의 의도를 나타내는 방법입니다.”라고 덧붙 입니다. “[빈티지를 구매함으로써] 현재의 정치적 분위기에 대한 이해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공예를 통해 우리는 재활용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물건을 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한때 수선은 필요성을 나타내었지만 이제는 기술을 나타냅니다. 지금 당장은 변화에 대한 의미 있는 변화가 필요합니다. 패션 아이템도 아니다. 그것은 필수입니다." 

그녀는 트렌드의 헤게모니와 번화가의 끝없는 행진에서 벗어나 옷을 사는 것이 기쁨과 진정한 창의성의 원천이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나는 사람들이 내 가게에 와서 '나는 격자 무늬가 들어있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이제 사람들이 와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봅니다. 해방입니다. 20세의 한 고객이 와서 가장 아름다운 Claude Montana 버터 부드러운 가죽 퀼로트를 샀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엄마는 말했다: '당신의 친구들은 그것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녀는 돌아서서 말했습니다. '그리고?' 마법이 일어나는 곳입니다. 우리는 개성으로의 회귀를 보고 있습니다.”

 

빈티지 패션의 부활로 개성과 독창성 급증 (Credit: Display Copy)

Frank Akinsete와 같은 오랜 포토벨로 노점주이자 업사이클링 빈티지에 손을 대고 있는 Herbie Mensah 에게는 이 모든 것이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그 역시 영감을 얻기 위해 문 앞을 두들겨 패는 유명 인사들이 있습니다. “저는 많은 자선 상점에 가는데 화가 납니다. ASOS, Primark의 제품이 있으며 대부분 거의 착용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왜 물건을 사려고 물건을 사다가 그냥 버리는 걸까요? 저는 새 제품을 거의 사지 않고 지금은 폐쇄 기간 동안 완전히 새로운 고객을 확보했습니다. 사람들은 돈을 절약하고 잘 만들어진 독창적인 제품을 찾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더 많은 젊은 세대도 오고 있습니다. 나는 그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그들에게 페어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