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흥미로운 인테리어는 창의적인 거주자에 대해 무엇을 알려줍니까? Andrea Marechal Watson은 새로운 책인 Life Meets Art에서 몇 가지 답을 찾습니다.
우리의 집이 우리의 성격을 반영한다면, 예술가의 집은 특히 흥미로울 것입니다. 새로운 책, 삶이 예술을 만나다 : 세계에서 가장 창의적인 사람들의 집 내부는 어느 시점에 유명한 예술가, 조각가, 음악가 또는 작가의 소유였던 인테리어 컬렉션의 문을 엽니다.
작가 Sam Lubell은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자신이 찾은 가장 사진에 잘 찍히고 기억에 남는 거주지 250곳을 선택했습니다. 일부는 현재 그곳에서 살았고 종종 작업한 예술가들의 작품을 포함하는 박물관입니다. 다른 것들은 신사로 가장 잘 설명될 수 있습니다.
덴마크 디자이너이자 건축가인 Finn Juhl의 세기 중반 집은 여전히 놀랍도록 현대적입니다(Credit: Life Meets Art/ Phaidon)
이 모든 집은 주인에 대해 무엇을 말합니까? 글쎄요, 일단 그들은 '배고픈 예술가의 다락방'이라는 일반적인 이미지를 지지하지 않습니다. 극소수의 예외를 제외하고 이 책은 호화롭고 우아하며 풍부하게 장식되고 가구가 비치된 집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예술가의 가구와 개인 소지품은 그들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습니다 – Lucy Porten
Lubell은 "장소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거부했습니다."라고 인정합니다. 그러나 주제를 고려할 때 이 책이 좋은 취향의 개론서이거나 장식가를 위한 성경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많은 방이 많이 선별되었지만 일반적으로 여전히 개성이 있습니다. 오래된 피아노, 책장, 책상, 수집된 골동품 및 개인 물품에서 거주자의 아우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내셔널 트러스트 큐레이터 Lucy Porten은 "예술가의 가구와 개인 소지품은 그들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분리파 건축가 오토 바그너(Otto Wagner)가 지은 가족 별장의 경우 마지막 소유자의 개인적인 영향이 확실히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비엔나의 가장 위대한 아르누보 공간으로 여겨지는 이 빌라는 오늘날 판타스틱 리얼리즘 학교의 창시자인 에른스트 푹스(Ernst Fuchs)의 어울리지 않는 예술품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분리파 건축가 오토 바그너(Otto Wagner)가 지은 가족 별장은 현재 후속 소유자인 Ernst Fuchs의 예술 작품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Credit: Life Meets Art/ Phaidon).
무일푼 소년이었을 때 Fuchs는 그 집을 알고 있었고 언젠가는 어머니를 위해 그것을 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1970년까지 당시 버려진 빌라는 철거 예정이었고 Fuchs는 그의 꿈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그는 빌라를 다양한 스타일로 복원하고 환상적인 예술 작품으로 채웠습니다. 현재는 에른스트 푹스 박물관(Ernst Fuchs Museum)이라고 합니다.
음악가, 작가, 기타 비시각적 예술가들은 머리가 더 높은 것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주변 환경을 인식하지 못한다고 가정하는 유혹이 있기 때문에 예술가들의 삶의 방식을 전면적으로 일반화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Puccini와 Tchaikovsky의 집은 둘 다 평화롭게 작곡할 수 있는 화려한 골동품으로 가득 찬 잘 정돈된 성역이었던 반면, 재즈의 전설 Louis Armstrong은 활기찬 동네에서만 살기를 원했습니다. 그가 축적한 막대한 재산에도 불구하고 암스트롱은 뉴욕주 퀸즈의 노동계급과 인종이 혼합된 지역에 남기로 결정했습니다.
플랑드르 마스터 Rubens는 앤트워프의 우아하게 균형 잡힌 집에서 살았습니다 (Credit: Life Meets Art/ Phaidon)
Life Meets Art의 페이지를 탐색할 때 무너지는 또 다른 일반화는 화가의 집이 어떻게든 그림 스타일을 반영한다는 것입니다. 풍만한 여성의 대명사이자 때로는 고통스러운 장면의 대명사인 페테르 파울 루벤스(Peter Paul Rubens)의 서식지를 살펴보세요. 그러나 그가 계획했던 벨기에 앤트워프에 있는 그의 집은 통제를 받고 있다.
집은 많이 변경되었지만 이탈리아 르네상스 비율을 기반으로 한 현관 및 파빌리온과 같은 기본 요소는 Rubens가 설계한 그대로 유지됩니다. 공간에서 완벽한 비율을 추구하는 예술가가 왜 그렇게 많은 혼란스럽고 무질서한 그림을 제작해야 했는지는 미스터리입니다.
조각가 구스타프 비겔란트(Gustav Vigeland)의 집은 루벨(Lubell)이 노르웨이인이 만든 "열렬한 물리적" 작품이라고 부른 것과 현재 오슬로의 비겔란 공원(Vigeland Park)에 전시되어 있는 것과 정반대되는 맛을 다시 보여줍니다. Vigeland의 집과 스튜디오는 건축가 Lorentz Ree가 설계한 엄격한 붉은 벽돌 건물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건물은 도시의 장로들이 그의 예술 컬렉션을 약속한 대가로 지었습니다.
조각가 구스타프 비겔란트(Gustav Vigeland)의 정돈된 집은 그의 활기찬 예술과 대조를 이룹니다(Credit: Life Meets Art/ Phaidon)
아마도 자신의 집을 갖는 것이 동기였을지 모르지만 사전에 인테리어 디자인을 추구한 적이 없었던 Vigeland는 얼굴을 뒤집고 베개에서 촛대, 램프에 이르기까지 가구의 모든 마지막 품목에 대해 일련의 우아한 파스텔 드로잉을 만들었습니다.
다채로운 영혼
독일의 극작가이자 시인인 프리드리히 폰 쉴러(Friedrich von Schiller)는 마침내 자신의 집을 구입한 지 불과 3년 만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1802년 42세의 나이에 계몽주의의 거물이자 놀랍도록 현대적인 작가인 쉴러는 가족과 함께 그의 좋은 친구이자 협력자인 괴테와 가까운 바이마르에 있는 겨자색 노란 집으로 이사했습니다. 당시의 작가로서는 놀라울 정도로 수준 높은 고급 2층 타운하우스입니다.
"요즘 나는 마침내 내 집을 소유하고 싶은 오랜 소원을 깨달았습니다."라고 그는 출판사에 썼습니다. "나는 이제 바이마르를 떠나는 것에 대한 모든 생각을 포기했고 여기서 살고 죽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예언적이었습니다. 지칠 줄 모르는 일과 병에 지쳐 슬프게도 실러는 불과 3년 후 이곳에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독일의 극작가이자 시인인 프리드리히 폰 쉴러(Friedrich von Schiller)는 바이마르(Weimar)에 있는 그의 타운하우스를 구입한 지 불과 3년 만에 사망했습니다(Credit: Life Meets Art/ Phaidon).
삶이 예술을 만나다 소개에서 코코 샤넬은 인테리어가 "영혼의 자연스러운 투영"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좋은 예는 Jean Cocteau가 살았던 니스 근처 Saint-Jean-Cap-Ferrat의 Villa Santo Sospir입니다. 그것은 1950년에 Cocteau를 일주일 동안 머물도록 초대한 그의 후원자 Françine Weisweiller의 소유였습니다. 그녀는 그가 11년 동안 머물며 거의 모든 표면을 그리스 판테온 주제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덮을 것이라는 것을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그는 제한된 팔레트를 사용하고 스케치를 "문신"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국가 기념물이 된 이 집은 문신을 한 빌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콕토는 "우리는 우리 시대를 지배하고 있는 파괴의 정신을 타파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사람들이 파괴하기를 꿈꾸는 표면을 장식했습니다."
예술가 Jean Cocteau가 한때 살았던 프랑스 남부의 집은 문신을 한 빌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Credit: Life Meets Art/ Phaidon)
극적 귀족 소유자의 다채로운 영혼이 프로젝트의 또 다른 집은 주님 레이튼, 빅토리아 예술가와 그의 그림으로 유명 조각가의이다 불타는 6월 , 사전 라파엘의 비전은 여름 더위에서 오렌지 실크와 실신에 감싸 뮤즈.
스튜디오는 도가니이며 연금술 과정이 시작되는 곳입니다 - Louisa Buck
런던 홀랜드 파크(Holland Park)에 있는 레이튼 하우스(Leighton House)는 레이튼이 구입한 대지에 이중 높이 천장이 있는 단순한 벽돌 구조로 시작했습니다. 한때 비밀스러운 출입구를 통해 모델들은 신중한 빅토리아 시대 이웃들에게 보이지 않고 안으로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Leighton의 여행에서 영감을 받은 수많은 추가 사항이 나중에 건물에 만들어졌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시칠리아의 12세기 궁전을 모델로 한 '아랍 홀'로, 무어 타일과 프렛워크, 금박 프리즈 및 고전적인 기둥이 독특하게 혼합되어 있습니다.
런던의 호화로운 Leighton House는 예술가 Lord Leighton의 여행을 반영합니다(Credit: Life Meets Art/ Phaidon)
겨울 스모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Leighton은 다리가 온실처럼 보이는 집에 대형 '겨울 스튜디오'를 추가했습니다. 그가 마지막으로 추가한 것은 그림과 조각으로 가득 찬 '실크 룸'으로, 그 중 일부는 예술가의 소총으로 알려진 대대 소속 예술가들의 작품입니다. 초기에 명령했습니다. 레이튼은 1896년 남작으로 승격되었지만 하루 후 그의 켄싱턴 자택에서 심장마비로 사망하여 영국 역사상 가장 짧은 세습 가문이 되었습니다.
보존된 예술가의 스튜디오는 항상 방문객을 끌어들이고 있으며 Leighton House는 비정형인 반면 Life Meets Art는 다른 사례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곳은 잭슨 폴록이 그의 유명한 드립 페인팅을 그린 이스트 햄튼 헛간이며, 그 흔적은 여전히 바닥에 남아 있습니다. Art Newspaper의 현대 미술 특파원인 Louisa Buck은 BBC Culture에 "사람들은 항상 예술이 어디에서 오는지에 매료됩니다. 그것은 예술가에게도 종종 미스터리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튜디오는 도가니이며 모든 연금술 과정이 시작되는 곳입니다."
Life Meets Art의 많은 인테리어는 그 시대의 것이지만 다른 인테리어는 그 시대에 놀라울 정도로 현대적으로 느껴집니다. 한 가지 눈에 띄는 예는 덴마크 가구 디자이너이자 건축가인 Finn Juhl의 집입니다. 이 집은 현재 인테리어 잡지의 페이지에서 바로 튀어나올 수도 있습니다. 시원한 색상, 고전적인 모더니스트 의자 및 손으로 만든 모든 것이 있는 오픈 플랜 레지던스는 오늘날의 인테리어가 완벽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멕시코 디자이너 Javier Senosiain의 Organic House는 동굴 네트워크를 닮았다(Credit: Life Meets Art/ Phaidon)
한편 멕시코시티 인근에 위치한 현대 멕시코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하비에르 세노시아인의 '오가닉 하우스(Organic House)'는 건축과 디자인의 미래를 엿볼 수 있다. 호빗과 같은 건물은 버섯과 조개 껍질과 같은 곡선형 자연 형태에서 완전히 영감을 받았습니다.
잔디, 꽃, 관목으로 덮인 외부와 함께 세계 최초의 완전 녹색 지붕 중 하나를 자랑합니다. 내부는 동굴 네트워크의 내부와 유사합니다. "직선은 자연에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나선형으로 이동합니다."라고 Senosiain은 책에서 말합니다.
일본 교토에 있는 도예가 Kawai Kanjirō의 집에서 그의 공예품에 대한 신사를 찾습니다. Kanjirō는 예술 및 공예 운동과 평행을 이루는 일본 민속 예술 운동인 Mingei의 창시자 중 한 사람입니다.
교토에 있는 도예가 Kawai Kanjirō의 집은 흙색과 유기적 형태를 반영한 그의 공예품(Credit: Life Meets Art/ Phaidon)
건축가 형과 함께 작업한 Kanjirō의 집은 시골 농가와 현대적인 도시 집 사이의 교차점이며 현대 기술과 전통 공예를 혼합하려는 그의 열정을 분명히 반영합니다. 벽 안에는 단순한 유기적 형태에서 흙색에 이르기까지 겸손하고 평범한 사람들의 작품에서 Kanjirō와 Mingei 운동이 존경했던 모든 것의 예가 완벽하게 정렬되고 배열되어 있습니다. 현대 젊은 디자이너들의 정신을 완벽하게 담아낸 미학입니다. 그리고 모든 예술가의 집과 마찬가지로 거주자의 기질과 관심에 대한 흥미로운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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