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잃어버린 세대의 충격적인 회고록

거트루드 스타인의 서거 75주년을 맞아 캐스 파운드는 20세기의 가장 유명한 작가와 예술가들에게 충격과 모욕을 주었던 작가의 베스트셀러인 앨리스 B 토클라스의 자서전을 회상합니다.

 

Stein의 인생 파트너의 자서전 형식으로 쓰여진 이 책은 사실 그녀 자신의 회고록입니다. 그러나 Matisse, Picasso 및 Braque에서 Ernest Hemingway, F Scott Fitzgerald 및 Ezra Pound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캐릭터의 캐스트를 고려할 때 독특하게 활기차고 창의적인 시대에 대한 지속적인 찬사를 입증했습니다.

 

회고록은 Picasso, Hemingway, Picasso, Braque 및 F Scott Fitzgerald를 포함한 다양한 등장인물과 Stein의 실제 우정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Credit: Getty Images).

거트루드와 앨리스의 저자 다이애나 소하미(Diana Souhami)는 "제 2차 세계 대전으로 완전히 분열될 시기를 포착했다는 것이 이 작품의 진정한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유와 질문, 변화의 아주 멋진 시기"라고 말했습니다. 레즈비언. 그녀는 "그들은 그녀의 친구이자 사람들이었고 모두 떠돌아다녔습니다. 하지만 차 아줌마, 요리사 Hélène 및 개 바구니도 있습니다. 매우 연상적이고 읽기 쉽고 여전히 신선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거트루드는 1903년 파리에 이미 정착한 동생 레오의 초청으로 파리에 도착했습니다. 두 사람은 뤽상부르 정원과 가까운 좌안의 작은 거리인 rue de Fleurus에 있는 아파트에서 집을 지었습니다. 상속 덕분에 그들은 작은 개인 소득을 얻었고, 이는 그들의 모국인 미국에서보다 프랑스에서 훨씬 더 많이 퍼졌습니다. Leo는 현대 회화를 구입한 최초의 Steins였지만 Gertrude는 곧 그의 관심을 공유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책은 이익보다 열정을 위해 더 많이 파는 것 같았던 딜러들로부터 현대의 걸작으로 여겨졌던 것이 과자 값보다 조금 더 비싸게 팔 수 있었던 시대를 불러일으킵니다. Cézannes는 rue Lafitte에 있는 Vollard's에서 픽업되었으며, 'Alice'는 캔버스가 "서로 위에 펠멜을 던진" "믿을 수 없는 장소"였습니다. 피카소는 전직 서커스 광대였던 딜러인 Sagot에게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가끔 슈타인즈는 "사진 대신 유리 그릇에 담긴 딸기 잼을 살" 수 있는 과자 가게인 푸케(Fouquet)를 자주 찾았다.

Matisse의 획기적인 La Femme au Chapeau 는 첫 번째 Salon d' Automne 에서 구입했습니다. 이 살롱 은 공식 살롱에 너무 실험적이었던 예술가들이 전시할 수 있었고, 그 과정에서 종종 대중과 비판적인 조롱을 받았습니다. "사람들은 그림을 보고 웃으면서 긁었습니다. 거트루드 스타인은 그 이유를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그림이 완벽하게 자연스러워 보였습니다."라고 'Alice'는 썼습니다.

자신의 생각으로는 스타인이 천재였지만 그녀의 책 대부분은 거의 읽히지 않았습니다(제공: 볼티모어 미술관/파인 아트 이미지/헤리티지 이미지/게티 이미지).

Matisse 초상화는 Cézanne의 Madame Cézanne 초상화에 합류할 것입니다. Gertrude는 그녀가 그녀의 첫 번째 주요 작품인 Three Lives를 쓰는 방식에 영향을 미쳤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자서전에서 그녀의 강아지 바구니가 마시는 리듬에서 문장과 단락의 특성을 배웠다고 주장했듯이 그녀의 초기 독자 부족은 아마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녀의 특이한 점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다른 사람들의 재능을 분명히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나는 그녀가 사물에 대해 큰 코를 가졌다고 생각합니다."라고 Souhami는 말합니다. "짧은 시간에 그녀는 가격을 뛰어넘는 컬렉션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보고 싶어했습니다."

"Matisse는 사람을 데려왔고, 모두는 누군가를 데려왔고, 그들은 언제든지 와서 귀찮게 하기 시작했고 토요일 저녁은 이런 식으로 시작되었습니다."라고 'Alice'는 썼습니다.

'그녀는 기쁘게 글을 쓰지 않았다'

실제 앨리스는 1907년 슈타인즈의 명성이 이미 굳어졌을 때 현장에 도착했습니다. 그녀가 Gertrude를 처음 만났을 때 그녀는 머리에서 종이 울리는 소리를 들었고 이것이 그녀가 천재의 면전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확신했습니다. 그들의 관계는 다음 날 룩셈부르크 정원을 산책한 후 봉인되었으며 39년 후 Gertrude가 사망할 때까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피카소는 앨리스에게 종을 울리게 한 또 다른 사람이었습니다. 그녀는 첫 토요일 저녁에 그를 만나 거트루드의 초상화가 마음에 든다고 말했습니다. "'예'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그녀가 닮지 않았다고 말하지만 그것은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그녀는 그렇게 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앨리스가 자신을 거의 거트루드의 하녀로 소개하고, 가방을 들고, 원고를 타이핑하고, "아내들"을 접대하는 동안 거트루드는 살롱 저녁에 "천재들"과 이야기했지만, 소하미는 그녀가 거트루드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믿습니다. Souhami는 "그녀는 재벌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쇼를 도로에 선보였습니다. 제 생각에 Gertrude는 Alice가 없었다면 아마 거기에 도달하지 못했을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나는 그녀가 평판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확실히 그들이 작업하는 것에 관심이 있었고 오히려 선견자 또는 예언자처럼되었습니다 - Diana Souhami

그녀는 의심할 여지 없이 막강한 존재였으며, 레오의 코를 움츠러들게 만드는 존재였습니다. 결국 그는 르누아르와 마티스를 남겼고 거트루드는 세잔과 피카소를 남겼습니다. 그들은 다시는 말을 하지 않았다.

전쟁이 끝난 후 Gertrude Stein의 초점은 그녀의 집으로 몰려드는 작가들에게로 옮겨졌습니다. 그녀의 작품을 읽었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지만 그녀의 명성은 엄청났습니다. "나는 그녀가 명성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확실히 그들이 하고 있는 일에 관심이 있었고, 오히려 선견자나 예언자처럼 되었습니다."라고 Souhami는 말합니다. "그녀는 사람들의 능력에 대해 상식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녀는 헤밍웨이, 스콧 피츠제럴드, 폴 볼스에게 그랬습니다."

진짜 Alice B Toklas는 1907년에 Gertrude Stein을 만났습니다.

믿기 ​​어려워 보일지 모르지만, 초남성인 헤밍웨이와 자기 나이의 두 배 이상인 모성 레즈비언 사이에는 묘한 매력이 있었습니다. 앨리스의 질투를 불러일으킨 어트랙션. 거트루드는 자서전에서 "헤밍웨이를 팔에 안고 집에 오지 마세요."라고 말했습니다. 그 매력은 Gertrude가 자신의 작업에 대해 킁킁거리는 것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거트루드는 자신의 첫 소설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F Scott Fitzgerald는 그녀가 무조건적으로 존경하는 유일한 작가인 것 같습니다. "그녀는 피츠제럴드와 동시대의 많은 사람들이 잊혀졌을 때 피츠제럴드가 읽힐 거라고 생각합니다." '앨리스'가 썼습니다.

1930년대에 거트루드가 자신의 회고록을 쓰도록 최종적으로 설득한 획기적인 작가라기보다는 영향력 있는 후원자라는 명성을 얻었지만 그녀가 키운 작가들의 성공이었을 수도 있습니다. 앨리스는 그것을 제안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녀는 이 모든 원고가 찬장에서 쏟아져 나와 돈을 벌지 못하는 것에 지쳤습니다."라고 Souhami는 말합니다. 그러나 Gertrude는 처음에 그것이 그녀의 재능을 손상시킬 것이라고 생각하여 꺼려했습니다. 그녀는 한때 헤밍웨이에게 "말은 문학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마티스는 아내가 말처럼 입을 가지고 있다고 묘사되자 분노를 표출했다.

아이디어의 장점을 확신한 Gertrude는 자신의 인생에서 처음으로 읽을 수 있는 스타일로 글을 써야 하는 분신 장치를 결정했지만 Gertrude의 천재성에 대한 특정 악의적 인 발언과 주장은 'Alice' , 자신이 아니라. 물론 그녀의 독자층이 속았다는 것은 아니다. 그 책은 그 안에 묘사된 거의 모든 사람들을 화나게 했습니다. 특히 헤밍웨이는 거트루드의 《미국의 형성》 원고를 편집하면서 글쓰기를 배웠다는 사실을 읽고 분노했습니다. 비록 그가 "노란색"[비겁한]으로 묘사될 만큼 화를 내지는 않았지만.

잡지 전환이 Gertrude Stein에 반대하는 증언을 출판한 것은 분노였습니다 . 마티스는 아내가 입이 말과 같다고 묘사되는 것에 분노를 표출했고, 브라크는 큐비즘이 전적으로 스페인의 문제라는 아내의 주장에 대해 비난했습니다. 이것이 거트루드를 귀찮게 한 것은 아닙니다. "나는 그녀가 신경 쓰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라고 Souhami는 말합니다. "나는 그녀가 보복적이었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그녀는 기쁘게 글을 쓰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그들이 듣고 싶어하는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그것이 그녀의 특징, 즉 그녀가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참을 수 없고, 완전히 자신."

논란에도 불구하고 또는 아마도 그 논란 때문에 Alice B Toklas의 자서전은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매우 호의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것의 지속적인 매력과 스타인 자신의 중요성은 아마도 미국 언론인 Janet Flanner에 의해 가장 잘 요약될 것입니다. … 지금 우리가 숨쉬는 모든 것이 이미 공기 중에 있었고 소수만이 그것을 냄새 맡을 뉴스 코를 가지고 있었고 대부분의 발견의 냄새가 Toklas-Stein 지붕 바로 아래에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