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2021년 가장 인상적인 사진

(이미지 크레디트:  게티 이미지  )

 

Kelly Grovier는 미국 국회의사당 폭동과 카불의 비행기를 포함하여 올해 가장 놀라운 사진 15장을 골라 상징적인 예술 작품과 비교합니다.

 

.

(출처: 로이터)

COP26 연설, 투발루, 2021년 11월

글래스고에서 열린 유엔 기후 회의에서 태평양 섬나라 투발루의 외무장관 사이먼 코페(Simon Kofe)는 해수면 상승과 가속화되는 기후 위기가 그의 저지대 국가를 어떻게 위협하는지 보여주기 위해 허벅지 깊숙이 바닷물에 잠긴 강단 앞에 양복을 입고 섰다. Kofe는 "우리 주변에서 물이 차오르는 것을 가만히 두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눈에 띄는 이미지와 그의 불안한 말은 Jan Asselijn의 무시 무시한 그림 The Breach of the Saint Anthony's Dike near Amsterdam(암스테르담을 강타한 파국적인 조수를 재구성한 그림)에서 파도와 물의 변덕에 위험에 처한 인물과 공동체의 이미지의 전체 역사를 생각나게 합니다. 1651년 3월 5일의 네덜란드 해안)에서 독일 디지털 아티스트 Kota Ezawa의 2011년 컴퓨터 작업 The Flood, 미국 남부 깊은 곳의 만수 침몰 지역의 미디어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제공: Alamy)

조각, 이탈리아, 2021

측면 흐름 테스트의 발명을 묘사한 재치 있는 사진 이 11월 에 소셜 미디어 에서 입소문을 탔습니다 . 이탈리아 Sperlonga에 있는 Tiberius의 1세기 빌라에서 조각품 그룹의 캐스트 재구성은 말할 것도 없이 오늘날의 Covid swabbing과 매우 다른 것을 묘사합니다. 동굴. 전설에 따르면, 오디세우스는 결국 폴리페모스(서사시 영웅의 측근 몇 쌍을 먹었음)에 "희석되지 않은" 포도주를 섞어 날카로운 창으로 그의 한쪽 눈을 찔렀습니다. 측면 흐름 테스트를 자체적으로 관리하고 실수로 의도한 것보다 조금 더 깊이 조사한 사람은 폴리페모스가 가볍게 떨어졌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제공: Alamy)

미 공군 비행기, 카불 공항, 2021년 8월

8월 15일 탈레반이 아프간 수도 카불에 진입했을 때 카타르로 향하는 미 공군 비행기는 많은 아프가니스탄 사람들에게 도시에서 대피할 수 있는 마지막 희망이 되었습니다. C-17 Globemaster III 항공기의 경사로에 물에 잠긴 절망적인 수백 명의 사람들의 사진은 올해 가장 극적으로 포착된 사진 중 하나입니다. 측량할 수 없는 짝사랑(성인과 어린이 640~830명으로 추정)은 현대 캐나다 예술가 Timothy Schmalz의 최근 조각 Angels Unawares 의 밀실 공포증 비전을 만들었습니다.– 쫓겨난 영혼들로 가득 찬 20피트 높이의 청동 보트 – 비교해 보면 넉넉해 보입니다. 2019년 9월 바티칸의 세계 이주자와 난민의 날에 프란치스코 교황이 공개한 이 작품의 이름은 히브리서의 도덕 지침에서 따왔습니다.

 

 

 

 

(제공: 게티 이미지)

우주비행사, 이스라엘, 2021

이스라엘 네게브 사막의 라몬 분화구에서 화성 훈련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한 쌍의 우주비행사들이 우주복을 입고 나란히 걸어가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 makhtesh "(유성의 충돌이나 화산 폭발에 의해 형성되지 않는 침식 움푹 들어간 곳의 일종), 하트 모양의 협곡은 오스트리아, 독일, 이스라엘, 네덜란드, 포르투갈, 스페인. 승무원은 화성에서 직면하게 될 조건을 대략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우주복을 입고 황량한 지형을 탐험할 수 있었습니다. 외계인 시뮬레이션의 사진이 세계를 포착했습니다'…

 

 

 

 

(제공: 게티 이미지)

시위대, 스코틀랜드, 2021년 11월

11월 글래스고에서 열린 COP26 UN 기후 변화 회의에서 Ocean Rebellion 그룹의 활동가들은 스코틀랜드 Grangemouth에 있는 INEOS 통합 정유 및 석유 화학 센터 공장 밖에서 시연을 했습니다. 자칭 "Oil Heads"는 플라스틱 휘발유 용기를 그로테스크한 ​​가면으로 사용하기 위해 극적으로 기름을 뱉고 가짜 현금을 던져 투자자와 정치인의 행동을 조롱합니다. 2030년까지 삼림 벌채. 조잡한 이미지는 본능적으로 효과적이며, 고 일본 예술가 Noriyuki Haraguchi의 Oil 에서 이어지는 전통인 인간이 환경에 미치는 유해한 영향에 주의를 환기시키는 예술가들의 현대 미술 작품에서 주목할만한 주제를 떠올리게 합니다. 수영장(1970년대에 시작된 장기 시리즈)에서 Ai Weiwei의 보다 최근의 Oil Spills , 2006.

 

 

 

 

 

 

(제공: 게티 이미지)

다이버, 중국, 2021년 1월

1월에 한 여성이 중국 북동부 랴오닝성 선양의 추운 호수에서 솟아오른 얼음 밑바닥에서 다이빙하는 사진이 찍혔습니다. 쓴 물의 유리질 표면 위에 얼어붙은 그녀는 시간의 일부도, 외부도, 무중력도 무거움도 없이 영원히 서 있는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그녀의 몸의 영웅적인 수평성은 사진을 대지와 공기로 나누는 눈 덮인 길이나 은행의 측정된 스트레치와 운율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눈에, 수영하는 사람을 영원히 기다리고 있는 환경의 가혹함과 불편함은 그녀가 도시의 난간에서 거리를 향해 백조 다이빙을 하는 것만큼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그녀가 매달린 상태로 뛰어내리도록 만듭니다. 프랑스 예술가 Yves Klein은 그가 파리의 창문에서 한 일이라고 주장했습니다. 1960년. 토 컬링 런지 재창조,허공으로 도약 '은 중국 잠수부와 매우 흡사한 자세로 허공에 뻗은 몸을 포착했다.

 

 

 

 

 

 

(제공: 게티 이미지)

소녀, 가자, 2021년 5월

2014년 이래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의 갈등이 가장 치열하게 고조되면서 5월 24일 5월 24일 가자지구 베이트 하눈에 있는 어린 소녀의 집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의 공습(하마스에서 발사된 로켓에 대한 보복으로)으로 찢어졌습니다. 철근과 잔해 사이에 맨발로 서서 산산이 부서진 수평선을 바라보는 소녀의 모습은 마음을 아프게 합니다. 박제 토끼 같은 장면의 부조화는, 누가 영국 작가 마음을 가져, 거꾸로 거꾸로 세계를 응시 폴라 레고의 2003 그림, 전쟁 동안 찍은 젊은 여자의 미디어 사진을 기반으로 자체입니다, 이라크 전쟁의 트라우마. 레고의 원시적인 비전에서 토끼 – 전통적 으로 순수와 중생의 상징예술사에서 – 고뇌의 위협적인 가면으로 통렬하게 재구성됩니다. Gaza의 이미지에서 공포의 재해석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제공: 게티 이미지)

호수, 세르비아, 2021

서부 발칸 반도의 프리보이(Priboj)시 근처 림강을 막고 있는 쓰레기의 그로테스크한 ​​빙하 사진은 숨이 멎을 정도로 암울하다. 완화된 폐기물 관리 조치의 수렴, 불법 투기의 확대, 쓰레기를 한 곳으로 운반하는 데 도움이 된 이 지역의 홍수가 원인이었습니다. 다른 깨끗한 풍경에 빽빽한 잔해의 부조화는 1994년 그림 Al sur del Calvario (갈보리 남쪽) 에서 예루살렘 밖에서 십자가에 못박히신 장소를 재해석한 현대 쿠바 예술가 토마스 산체스의 불안한 비전을 상기시킵니다 . 재활용되지 않은 쓰레기의 황량한 풍경인 Sánchez의 그림은 구원이 힘든 영적 여정인 동시에 세속적 슬러지를 통한 물질적 슬러그임을 암시합니다.

 

 

 

 

 

(제공: 게티 이미지)

소년, 인도네시아, 2021

인도네시아 데폭 거리에서 8세 소년이 구걸하고 있다. 그의 피부는 금속성 페인트와 식용유의 독성 혼합물로 덮여있어 그의 몸을 일종의 빛나는 조각품으로 변형시킵니다. Aldi는 자선을 모으기 위해 이 위험한 변장에 의존하는 Manusia Silver(또는 "Silver Men")로 알려진 그룹 중 하나입니다. 특히 혼잡한 도심 거리의 빽빽한 차들 사이에서 번쩍이는 알디의 이미지가 인상적이다. 많은 소년 Aldi에게 로봇은 경이의 부적입니다. 스코틀랜드 예술가 Eduardo Paolozzi의 잉크와 구아슈로 강화된 사진에 활력을 불어넣는 테마 Wonder Boy, 1971년, 소년이 자신의 장난감 로봇의 마법과 합쳐지는 모습을 상상합니다. Paolozzi의 사진에서 둘은 같은 반짝이는 물질로 용해됩니다. 그러나 Aldi의 이미지는 놀이에서 자신을 잃는 어린아이 같은 본능을 비극적으로 전복시킵니다.

 

 

 

 

 

 

 

(제공: 게티 이미지)

2021년 1월 미국 국회의사당 폭동

1월 6일 미국 국회의사당 원형 홀에서 도널드 트럼프 지지자들이 국회의사당 경찰과 격렬하게 충돌하는 사진이 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렸다. 트럼프를 지지하는 불법 침입자들은 조 바이든을 대통령 당선자로 인증하는 데 항의하고 있었습니다. 미국인들이 서로의 목을 조르는 이미지가 바로 그 공간 구조의 일부라는 사실이 일부 사람들에게는 놀라움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의 프레임 밖, 그것을 찍은 카메라맨 뒤에 있는 18세기 이탈리아 조각가 Enrico Causici 의 사암 부조 조각 은 아메리카 원주민과 백병전을 벌이고 있는 식민 개척자 다니엘 분을 묘사합니다. 다른 사람의 구겨진 몸이 그들의 발 아래에 놓여 있습니다. 미학적이고 도덕적인 작업의 장점은 1월 6일의 사건만큼이나 오늘날 양극화 된 의견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공: Alamy)

2021년 3월 이집트 에버 기븐(Ever Given) 컨테이너선

2021년 봄, 거대한 화물선이 이집트의 수에즈 운하에 옆으로 끼어들었을 때, 세계는 전 세계의 해운 교통 자체와 마찬가지로 갑자기 궤도를 멈췄습니다. 중국에서 네덜란드로 여행하던 에버 기븐(Ever Given)호는 3월 23일 초 운하의 남쪽 끝 근처에서 쐐기 모양으로 쐐기를 박았을 때 20,000개의 선적 컨테이너를 지고 있었습니다. 선미가 서쪽 벽에 붙어 있고 활이 동쪽 모래 깊숙이 묻혀 있는 상태에서 거대한 배는 어디로도 가지 않았습니다. 거대한 차량을 풀어주려는 작은 굴착기의 사진은 많은 유쾌한 밈에 영감을 주었고 15세기 온도 와 같은 거대한 문제를 물리치기 위해 결의한 David-v-Goliath 스타일의 미니어처 근육의 유명한 익살스러운 이미지를 떠올리게 했습니다. - 골드 일러스트레이션 "드레스덴 기도서의 대가"로 알려진 익명의 플랑드르 조명가의 시간 책에서 발췌.

 

 

 

 

 

(제공: 2021년 올해의 환경 사진가)

소년, 케냐, 2021

11월, 2021년 올해  환경 사진가 수상자밝혀졌다. 기후 행동 카테고리에서는 마스크와 인공 호흡기를 통해 산소 탱크처럼 옆에 서 있는 화분에 초현실적으로 부착된 어린 소년의 사진이 우세했습니다. 환경 피해의 궤적에 대한 강력한 명상, Kevin Ochieng Onyango의 The Last Breath는 케냐 나이로비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이미지는 불확실한 미래를 내다볼 뿐만 아니라 과거의 영향력 있는 작품을 흡수하고 전복시키는 미술사를 내다본다. 숨의 허약함과 소중함은 더비의 18세기 걸작인 Experiment on the Bird in the Air Pump(최근 Joseph Priestley의 산소 발견으로 알려짐)의 Joseph Wright와 1960년 이탈리아 예술가 Piero Manzoni의 개념 작업과 같은 작품에 활력을 주는 주제를 상기시킵니다. , 예술가의 숨결, Manzoni는 빨간 풍선에 자신의 숨결을 영원히 보존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작업에 대한 Manzoni의 의도("내가 풍선을 불 때" 그는 한때 "나는 영원한 대상에 내 영혼을 불어넣고 있다"고 주장했다)와 그의 풍선의 궁극적인 운명 사이의 마찰. decomposed – Onyango의 잊혀지지 않는 이미지의 신랄함을 숨이 막히더라도 말해줍니다.

 

 

 

 

 

(제공: 게티 이미지)

회화, 프랑스, ​​2021년 10월

지난 10월 프랑스 보르도에서 열린 훈련 중 생 앙드레 대성당의 많은 보물 중 하나를 보호하기 위해 내화 담요를 들고 있는 프랑스 소방관의 사진은 그 자체로 예술 작품이었다. 이미지의 중심에 있는 그림은 17세기 플랑드르의 대가인 Jacob Jordaens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짙어지는 어둠 속에서 식초에 적신 스폰지가 달린 긴 꼬챙이로 고통스럽게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캔버스 옆에 있는 사다리는 그림에 묘사된 상승과 하강의 비유와 일치하고 작품을 기이하게 동적인 것으로 변형시킵니다. 즉, 완전히 현실적이지도 상상되지도 않고 영적이지도 일상적이지도 않은 비전입니다.Ladders , 그녀는 위태롭고 고양되는 동시에 특징적으로 모호한 개인 상징을 구성합니다.

 

 

 

 

 

(제공: 게티 이미지)

어린이, 에티오피아, 2021년 7월

7월에는 에티오피아 곤다르(Gondar) 시 북동쪽에 있는 다바트(Dabat) 마을 근처에 있는 에리트레아 난민을 위한 미래 캠프 부지의 나무 아래에 한 무리의 어린이들이 서 있는 사진이 찍혔습니다. 장면을 감싸는 안개의 헐렁한 스카프는 이미지에 신화적인 품질을 부여했습니다. 서정적인 나뭇잎 캐노피가 제공하는 살아있는 쉼터와 고정된 바스락거리는 소리의 상상된 음악은 문화사에서 나무를 중요한 존재로 여겼던 고대 우라트리아인의 모든 사람들에게 영감을 준 주제인 생명의 나무의 문화사에서 무수히 많은 사례를 떠올리게 했습니다. 비엔나의 아르누보 예술가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에게 그의 시적인 생명의 나무 가지 를 상징적인 나선형으로 감아 영원으로 소용돌이치는 영적 엔진의 코일에게 바치는 종교적 상징입니다.

 

 

 

 

 

(제공: 게티 이미지)

의료 종사자, 인도, 2021년 10월

인도 정부가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10억 번째 백신을 투여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10월 방갈로르에 있는 라마이아 병원(Ramaiah Hospital)의 간호 직원 4명이 널리 존경받는 두르가(Durga) 여신의 모습으로 사진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했습니다. 보호), 일반적으로 많은 팔로 묘사되며, 각각은 무기를 휘두르며 능숙하게 적을 물리칩니다. 악의 세력과 싸우는 것으로 여겨지는 힌두교의 주요 신인 두르가(Durga)가 전염병 동안 불려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1년 전인 2020년 10월, Durga의 6피트 조각 이미지인도의 예술가 Sanjib Basak이 버려진 주사약병과 구식 약 스트립의 블리스터 팩으로 만든 이 작품은 소셜 미디어에서 입소문을 탔습니다. 불편함과 질병의 잔해인 병원 쓰레기 더미에서 나온 Basak의 조각품은 고뇌와 역경에 직면했을 때 예기치 않게 희망적인 소리를 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