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뉴우먼이 권한 부여의 길을 개척한 방법

 

20세기 초에 등장한 선구적인 여성 사진작가들은 그 시대를 기념했지만 대부분 지워졌습니다. 이제 새로운 전시회에서 다시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된다고 Cath Pound는 말합니다.

"뉴 우먼"은 19세기 후반 문학과 저널리즘에서 처음 언급되었습니다. 자유분방하고 교육을 잘 받은 그녀는 가부장적인 여성의 관습에 도전하고 세상에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려고 노력했습니다. 20세기 초반에 이 페미니즘 이상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사진 매체의 극적인 확장이 이루어졌고, 많은 여성들이 사회에서 자신의 위치를 ​​근본적으로 재정의하기 위해 카메라를 독립의 수단으로 여겼습니다. 가볍고 사용하기 쉬운 카메라 덕분에 대중이 쉽게 접근할 수 있었고 기술이 향상되어 급성장하는 인쇄 매체에서 고품질 재생산이 가능해졌습니다. 1920년대부터 1950년대까지 격동의 시기

 

일세빙은 당대 최고의 인재였다. "그녀는 그녀의 삶과 경력 면에서 New Woman 사진가의 본보기가 되었습니다."라고 뉴욕에서 열린 Met에서 New Woman Behind the Camera 프레젠테이션을 조직한 Mia Fineman이 설명합니다  . 프랑크푸르트의 부유한 유대인 가정에서 자란 Bing은 사진을 찍기 위해 유망한 학업 경력을 포기했습니다. 그녀가 다른 예술가들과 어울리던 파리로 이사하면서 "그녀는 거리 사진에 매우 재능이 있었기 때문에 라이카의 여왕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라고 Fineman은 BBC Culture에 말했습니다. 그녀의 작업은 초현실주의적 실험에서 패션 사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그녀의 경력에 ​​대한 자부심과 작곡 재능은 모두 카메라에 의해 크게 가려진 그녀의 얼굴이 Leica와 함께한 자화상에서 분명합니다.

 

Mariette Pachefor의 상징적 인 1921 초상화에서 사진 작가 Mme d' Ora는 그녀의 서명 극적인 조명을 사용했습니다 (Credit: National Gallery of Art, Washington)

독일과 오스트리아는 대부분의 다른 유럽 국가에서 여성이 거부한 사진 교육에 대한 접근을 제공했으며, 젊은 중산층 여성(대부분 Bing's와 같은 자유주의적 유대인 가정 출신)은 경제적 자유와 창조적 도전의 잠재력에 매료되었습니다. 번성하는 패션 산업과 유럽에서 가장 크고 가장 현대적인 인쇄 매체가 있는 전쟁간 베를린은 특히 여성 사진가가 번성할 수 있는 비옥한 땅임을 입증했습니다. "1920년대 패션 잡지의 등장은 여성들이 사진을 직업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전례 없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라고 Fineman은 말합니다. 그녀는 이 잡지에 실린 이미지와 일반적으로 초상화가 "신여성에 대한 아이디어를 만들고 대중화하는 데 매우 중요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남성적인 트렌치 코트, 바지, 단단히 묶인 니하이 부츠를 입은 피사체는 페도라 아래에서 무심코 렌즈를 올려다 봅니다.

Madame d'Ora의 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Mariette Pachhofer의 초상화는 양성애자이며 성적으로 해방된 New Woman의 상징적인 이미지가 되었습니다. 남성적인 트렌치 코트, 바지, 단단히 묶인 니하이 부츠를 입은 피사체는 Fedora 아래에서 렌즈를 무심코 올려다 봅니다. 비엔나 태생의 d'Ora는 제1차 세계 대전 이전에도 이 분야의 선구자였으며 극적인 조명, 최소한의 설정 및 무거운 리터칭에 중점을 둔 패션 사진에 대한 그녀의 독특한 접근 방식은 그녀가 거의 경쟁할 수 없는 국제적 명성을 얻었습니다. .  

나치가 권력을 잡자 많은 유태인 사진가들이 도피하여 유망한 직업이 축소되었습니다. 강제 수용소에서 일정 기간을 보낸 후 Bing은 뉴욕으로 가까스로 탈출했지만 그곳에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경력을 포기했습니다. 도라가 더 운이 좋았다. 프랑스 남부에 숨어 전쟁에서 살아남은 그녀는 1950년대까지 패션 언론에서 주요 존재로 남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1931년 자화상으로 표시된 Ilse Bing은 'Leica의 여왕'으로 알려졌습니다(Credit: Ilse Bing Estate)

런던에서 가장 눈에 띄는 재능 중 하나는 Madame Yevonde였습니다. 어려서부터 여성 해방에 몰두한 그녀는 결혼을 하고 경력을 추구하지 않는다는 사회적 기대에 반항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런던 최고의 사회 인물 사진가인 Lallie Charles에게 견습을 받은 후 직업을 배우기 위해 그녀는 계속해서 자신만의 고유한 전문 분야인 색상을 개발했습니다. 새로운 Vivex 프로세스를 실험하면서 그녀는 자주 연극적인 구성에서 극적인 효과를 내기 위해 사용한 풍부하고 생생한 색상을 생성했습니다. 그녀가 상류층 고객을 신화적인 인물로 변형시킨 Mythologies는 그녀의 가장 유명한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당신 주위에 장식과 상징이 있는 사교계 명사처럼 보이는 그 규범적인 초상화에 대한 도전이 있습니다. 그녀 자신은 '

반대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서구에 살면서 의심할 여지 없이 사진 분야에서 경력을 시작하는 것이 더 쉬웠지만 일부 여성은 국가 내의 제약을 유리하게 사용하여 보다 가부장적인 사회에서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가족 밖에서 여성의 상호 작용을 제한하는 문화권에서 여성 사진 작가에 대한 수요가 있었고 1930년대와 40년대에는 인도, 이라크, 요르단, 한국 및 일본에 여성 전용 초상화 스튜디오가 많이 있었습니다."라고 Fineman은 설명합니다. 팔레스타인의 Karimeh Abbud은 자신을 '레이디 포토그래퍼'라고 광고했는데, 그녀가 집으로 여행을 가서 집 안에 임시 스튜디오를 만들어 그들이 개인적으로 포즈를 취할 수 있도록 했기 때문에 그것이 판매 포인트였습니다."라고 Fineman은 말합니다. 이 개인 정보 보호를 통해 시터와 사진 작가 모두 남성 사진 작가에 의해 영속되는 중동 여성의 선입견에 도전할 수 있었습니다. 현대적인 드레스를 입은 세 명의 젊은 여성의 매력적인 사진은 외부 세계가 종종 인정하기를 꺼리는 에이전시를 제공합니다.  

Mme Yevonde는 신화적인 생물로 묘사된 상류층 고객의 초상화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제공: 런던 국립 초상화 미술관)

아르메니아 태생의 이스탄불에 기반을 둔 Maryam Şahinyan은 특히 흥미로운 예입니다. 궁핍한 가정 형편 때문에 그녀는 학교를 그만두고 1937년 아버지의 스튜디오를 도우며 터키 최초의 여성 스튜디오 사진가가 되었습니다. "소수 아르메니아 기독교인으로서 그녀의 스튜디오는 확실히 다른 아르메니아인들이 올 수 있는 안전한 장소였습니다. 그녀는 또한 기독교 단체와 연결되어 있었고 여러 언어를 구사하여 외국인 및 기타 소수 민족과 함께 일할 수 있었습니다. 그녀의 작품에서 도시의 다양성을 볼 수 있습니다. – [터키 초대 대통령 무스타파 케말] 아타튀르크(Atatürk) 하에서 제한 해제와 현대화로 인해 발생한 다양한 사회 계층, 다양한 소수자, 패션의 변화"라고 Nelson은 말합니다.

새로운 여성은 더 큰 사회적, 정치적 권리에 대한 열망에 대한 상당히 보편적인 개념을 구현했습니다 - Andrea Nelson

미국에서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들은 인종과 성에 대한 편견과 씨름해야 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성공했습니다. 그러한 여성 중 한 명이 뉴올리언스 출신의 선구적인 스튜디오 사진작가인 Florestine Perrault Collins였습니다. 그녀의 창백한 피부가 종종 백인처럼 보일 수 있는 지역 비즈니스에서 훈련을 받은 그녀는 흑인과 크리올인이 주를 이루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자신의 스튜디오를 열었습니다. 성찬식과 졸업식과 같은 이정표와 마디 그라와 같은 문화적 전통을 보존하면서 그녀는 백인 편견이 너무 자주 인정하기를 거부했던 아름다움과 존엄성을 주제에 주었습니다.

Florestine Perrault Collins는 선구적인 스튜디오 사진 작가였으며 1920년대 초반 Mae Fuller의 이미지를 포함한 초상화를 만들었습니다(제공: Dr Arte A Anthony 컬렉션).

그러나 Perrault Collins와 같은 여성의 작업의 중요성은 인종적 고정 관념에 맞서는 것 이상이었습니다. Fineman은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역사의 큰 부분은 많은 가족 유산이 손실되었거나 기록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조상이 누구인지 모릅니다. 이 사진을 만드는 것만으로도 세대에 걸쳐 전해질 수 있습니다. 미국 흑인들의 자결권 확보에 도움이 된 것"이라고 말했다.

Picture Press의 부상은 전쟁과 경제 불황이 너무 자주 주제가 된 스튜디오 밖의 여성들에게 기회를 증가시켰습니다. 마가렛 버크-화이트(Margaret Bourke-White)는 2차 세계 대전 중 유럽의 전쟁 지역을 촬영할 수 있는 최초의 미군 여성이 되었을 때 이미 산업 사진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녀는 강제 수용소 해방 동안 미군과 동행했으며 그들이 폭로한 공포의 사진은 인간에 대한 인간의 비인간성을 보여주는 귀중한 역사적 문서가 되었습니다.

상징적인 이주민 어머니를 포함한 Dorothea Lange의 작업은 미국에서 대공황의 경험을 정의하게 되었지만 아마도 덜 알려진 그녀의 작업은 일본계 미국인을 수용소로 이송하는 것을 문서화한 것입니다. 너무 공감. 특히 가슴 아픈 이미지 중 하나는 어린 일본 소녀가 심장에 손을 얹고 눈을 들어 국기에 대한 충성을 맹세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Lange는 이 행동이 그녀의 운명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Dorothea Lange의 1942년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에 있는 일본계 미국인 소유 식료품점 사진(제공: 워싱턴 DC 내셔널 갤러리)

미국 여성 다큐멘터리 사진가가 가장 잘 알려진 경우가 많지만 사회적 제약에도 불구하고 여성들은 전 세계적으로 경계를 허물고 있었습니다. 인도에서 Homai Vyarawalla의 Parsi 배경(보다 진보적인 경향이 있는 종교적 소수자) 덕분에 그녀는 사진 분야에서 전례 없는 경력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그녀의 현대적인 구성 장치는 봄베이의 다양한 커뮤니티와 역사적인 건물에 신선한 눈을 줬지만 처음에는 혼자 여행하는 것이 꺼려졌고 출판물에서는 여성 사진가가 다소 부적절하다고 생각하여 남편의 이름으로 그녀의 작업을 출판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녀는 끈질기게 버텼고 결국 자신의 이름으로 출판을 시작했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성공하게 되었고 혼자 여행을 하고 밖에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Fineman은 말합니다.

가족 관계 덕분에 Tsuneko Sasamoto는 일본 최초의 여성 포토저널리스트가 되었지만 처음에는 직원들이 스커트와 하이힐을 신어야 한다고 주장하여 높은 사진을 찍기 위해 사다리를 오르내리는 것을 어렵게 하여 능력을 방해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그녀는 도쿄 거리에서 전후 사회의 투쟁과 흥분을 포착하여 성공적인 프리랜서 경력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원이 없는 남편과의 결혼으로 그녀의 경력은 끝이 났습니다. Nelson은 "매우 엄격한 성별 구분을 협상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Tsuneko Sasamoto의 멋진 이미지는 도쿄 거리의 전후 분위기를 포착했습니다(제공: Tsuneko Sasamoto/일본 전문 사진가 협회)

국적, 인종, 계급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신여성은 더 큰 사회적, 정치적 권리, 삶의 선택을 할 수 있는 더 큰 능력, 집 밖에서 일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는 능력, 결혼하고 아이를 가질지 여부에 대한 열망에 대한 상당히 보편적인 개념을 구현했습니다. "라고 넬슨은 말합니다. 이 사진가들이 살았거나 살려고 노력한 삶과 그들이 남긴 작품들이 이를 증언한다. 20세기 초에 그랬던 것처럼 오늘날에도 비극적으로 관련이 있는 이러한 문제가 많기 때문에 그들의 작업은 다시 한 번 축하받을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