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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상상의 세계에 대한 이 멋진 사진은 새로운 예술 형식입니까?

 

비디오 게임이 점점 더 현실적이 되면서 새로운 유형의 "가상 사진가"가 그 안에서 아름다움과 감정의 특별한 순간을 포착하고 있습니다. 토마스 홉스가 보고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사진 모드"를 제공하는 주요 비디오 게임 릴리스가 급증하여 플레이어가 자신의 게임 내 스냅으로 모험에서 기억에 남는 순간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Last of Us 2, Legend of Zelda: Breath of the Wild, Red Dead Redemption 2, Assassin's Creed Odyssey 및 가장 최근에는 Resident Evil Village와 같은 블록버스터 타이틀을 통해 팬들이 다양한 각도에서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필터의 집합입니다.

 

그러나 처음에는 개발자가 플레이어가 소셜 미디어에서 게임의 스크린샷을 공유하도록 하는(그리고 인기를 끌 수 있는) 새로운 방법으로 의도했을 수도 있는 것이 진정한 새로운 예술 형식의 탄생으로 이어졌습니다. 수천 개의 개별 얼굴 애니메이션과 다이빙할 때마다 조금씩 다르게 재생되는 임의의 환경 이벤트를 자랑하는 현대 비디오 게임의 극사실주의 덕분에 게임 세계는 사진 작가가 할 수 있는 진정으로 자발적이고 실제와 같은 풍경이 되도록 진화했습니다. 자신만의 예술적 가치를 지닌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빗질을 합니다. 상파울루에 거주하는 프리랜서 "가상 사진작가" Leo Sang은 "당신이 수 마일의 바위를 통해 장비를 운반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은 당신의 사진 뒤에 어려움이 없으며 예술로 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예술은 그것이 창조된 시대를 정의하는 기술과 함께 진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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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지던트 이블 3의 여주인공 질 발렌타인이 기차에 앉아 있는 이 장면은 매일 출퇴근길에 메아리친다(Credit: Leo Sang/Capcom)

"사진가가 이미지를 얻기 위해 상상할 수 없는 작업을 수행한다는 이러한 생각은 이제 과거의 것입니다."라고 그는 주장합니다. "비디오 게임은 현실 세계만큼이나 사진 작가에게 유익한 캔버스가 될 수 있습니다."

Sang은 주요 게임 퍼블리셔와 Activision 및 Nvidia와 같은 회사의 마케팅 캠페인을 위해 게임 내 사진을 제작했으며, 그 이상으로 그는 Grand와 같은 게임에서 감정적인 순간을 포착하기 위해 애쓰는 애호가로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Theft Auto V와 Cyberpunk2077. 여기에는 위협적인 연기가 나는 총을 만들기 위해 Wild West 선술집에서 시체를 조심스럽게 정리하는 데 몇 시간을 보내거나 미래의 네온 풍경 속에서 백일몽에 빠진 캐릭터가 있는 친밀한 순간을 촬영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는 종종 현실 생활의 일상적인 소박함과 직접적인 상관 관계가 있는 덧없는 게임 순간을 촬영하려고 합니다.

그가 자신의 가장 위대한 쇼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장면 중 하나는 피투성이의 레지던트 이블 3 여주인공 Jill Valentine이 기차 객차에 앉아 자기 성찰의 순간을 보내는 것입니다. 상은 명문 전시회에서 벽에 걸린 자신의 작품을 설명하는 작가의 진지함으로 그 이면의 의도를 설명한다. "세상에 상처를 입었다는 느낌에도 불구하고 우리 모두는 여전히 직장에 출근하고 [적어도 전염병 이전에는] 모든 것이 정상인 것처럼 행동합니다. 피투성이의 질은 통근하는 동안 창밖을 바라보는 평범한 사람의 느낌을 주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냥 계속."

이 장면은 의심할 여지 없이 매우 관련성이 높은 인내심을 포착하므로 환상적인 종말론적 공포 설정 속에서도 비디오 게임이 진정한 영혼 탐색 순간을 제공하는 방식을 더욱 발전시킵니다.

'가상 사진'의 장점

Sang의 작품은 로스앤젤레스와 런던(동료 스크린샷 작가 Duncan Harris와 함께)의 미술 전시회  걸려 실제 사진과 게임 내 스크린샷 사이의 경계가 어떻게 모호해지는지를 보여줍니다. 2018년 광고와 그래픽 디자인 분야에서 일하다 직업 생활에 환멸을 느끼고 사진으로 진로를 바꾸며 라이브 음악과 이벤트 촬영으로 빠르게 수입을 올렸다. 그러나 상파울루의 높은 범죄율("카메라를 휴대하는 것은 위험했습니다")과 더 큰 예산으로 여행과 같은 특권을 누릴 수 있는 더 유명한 사진가와 경쟁할 수 없다는 잔소리 때문에 Sang, 현실 세계 사진의 "엘리트주의"를 가상 세계로 바꾸었습니다.

도피적인 취미를 생계로 전환한 Sang은 비디오 게임 사진의 흥미로운 측면 중 하나가 실무자의 관점에서 접근 가능성이라고 믿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카메라를 구입하거나 사진 작가의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것은 경제적이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너무 위험합니다. 비디오 게임 사진의 좋은 점은 학문적 경험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도구를 즉시 제공하고 자유롭게 실험할 수 있습니다. 즉시 북부 프랑스의 전장이나 미래의 사이버펑크 도시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진입 장벽이 없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Assassin's Creed Odyssey)에서 메간 랭스(Megan Reims)의 독수리가 멋진 풍경 위로 날아가는 장면과 같은 비디오 게임 사진은 유토피아적 비전을 제공합니다(제공: Megan Reims / Ubisoft Québec)

예술적 비디오 게임 사진 커뮤니티는 이제 인터넷을 통해 나타나고 있으며 아마추어들은 인간 조건에 대한 독특한 것을 포착하기 위해 촬영한 게임 내 이미지를 열성적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아마추어가 찍은 시적인 스크린샷을 전시하고 옹호하는 Instagram 커뮤니티 GamerGram 의 커뮤니티 매니저인 Megan Reims는 점점 더 많은 아마추어 사진가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스크린샷을 취미로 삼고 있다고 믿습니다. 피라미드를 오르고 헐리우드 사인이 단 2초 만에 현실이 되는 것을 보게 만드는 비디오 게임 세계에서 여행을 할 수 없다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그녀는 말합니다.

비디오 게임은 젊은이들에게 정치인이 더 나은 일을 한다면 실제 세상이 어떤 모습일지 보여줍니다 – 메간 림스

Reims의 가장 소중한 장면 중 하나는 Assassin's Creed Odyssey에서 찍은 사진으로, 독수리가 화려하고 푸른 자연주의적 풍경 위로 높이 나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그녀에게 이것은 "가상 사진"에서 찾을 수 있는 또 다른 품질인 유토피아주의를 전달합니다. "비디오 게임 세계에서 사진을 찍는 것은 지금 이 세계가 가장 좋은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좋은 탈출구입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나는 기후 변화가 우리 현실 세계에 미치는 영향과 실제로 대조되기 때문에 [내 사진으로] 게임의 자연 환경적 아름다움을 포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비디오 게임은 젊은이들에게 정치인이 더 잘했다면 현실 세계가 어떤 모습일지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직업."

비디오 게임 사진은 2018년 7월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죽음 이후 23세의 Reims에게 취미가 되었습니다. 바이러스를 통해 여행하는 10대 소녀와 중년 남성 밀수범을 중심으로 한 Last Of Us 시리즈를 플레이하면서 -황폐해진 미국은 각자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상태에서 개인적인 트라우마를 다루는 원시적인 접근 방식을 확인했으며 슬픔의 주기를 통과하는 것이 문자 그대로의 육식 괴물보다 훨씬 더 무섭다는 제안을 확인했습니다.

그 후, Reims는 주인공 Ellie의 사진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인상적인 장면 중 하나는 폐쇄 공포증이 있는 방독면을 쓰고 당황하는 엘리를 보여줍니다. 그것은 Reims가 그녀의 아버지가 사망한 후 어둠에 완전히 사로잡혔을 때 느꼈던 감정을 나타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Last Of Us 2와 같은 게임에서 사진을 찍는 것이 플레이어가 자신의 복잡한 감정을 처리하고 이해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보여줍니다. 나아가 이러한 장면은 보는 사람에게 진정한 감정적 공명을 줄 수 있습니다.

"저는 아버지의 죽음에 대해 전혀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녀는 인정합니다. "하지만 Ellie와 같은 캐릭터는 반항을 상징하고 제가 그것을 극복하도록 도왔습니다. 사람들이 스크린샷으로 게임을 캡처하는 방식에 많은 예술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게임을 너무 좋아해서 게임에 자신의 감정을 담습니다. 그들은 이 순간에 자신을 봅니다."

예술적 수용의 장벽

그러나 이러한 "가상 사진가"가 자신의 스크린샷이 그 자체로 예술 작품이라고 진정으로 주장할 수 있습니까? "물론이죠." Time Out의 시각 예술 편집자인 Eddy Frankel은 말합니다. "우리는 예술가의 아이디어가 미학이나 기술보다 우선시되는 탈개념적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따라서 작업 이면의 개념이 충분히 강하다면 실제 작업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방독면에서 라스트 오브 어스 2의 히로인을 찍은 랭스의 사진은 아버지의 죽음 이후 그녀가 느꼈던 어둠을 반영했습니다(제공: Megan Reims/Naughty Dog).

"인간의 조건에 대해 무언가를 말할 수 있는 예술 작품의 능력은 그것이 표현하는 아이디어와 그것을 표현하는 방법에 달려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예술 작품이 비디오 게임에서 찍은 사진이든, [이탈리아 예술가 Piero Manzoni의 유명한 1961년 작품에서처럼] 깡통에 든 실제 똥이든 상관없이 중요한 것은 작품이 말하는 내용입니다. 비디오 게임 사진이 크고 중요하고 감정적이거나 흥미로운 것을 말할 수 있습니까? 전적으로: 방법을 파악하는 것은 아티스트의 몫입니다."

저는 Red Dead Redemption 2의 장면이 Sergio Leone 서부 영화의 어떤 것만큼이나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 Petri Levälahti

이 새로운 유형의 "가상 사진 작가"에 대한 예술적 수용에 대한 실질적인 장벽 중 하나는 저작권입니다. 게이머가 새로운 공포 게임인 레지던트 이블 빌리지의 "사진 모드"에서 샷을 캡처하려고 하면 해당 샷에 즉시 "저작권은 Capcom에 속함" 스탬프가 찍힙니다. 모든 주요 게임이 이 작업을 수행하는 것은 아니지만 Capcom과 같은 주요 스튜디오에서 이러한 작업을 수행한다는 사실은 스크린샷 작가가 되는 것과 카메라를 들고 현실 세계로 나가는 사진가의 주요 차이점 중 하나를 상기시켜줍니다.

영적으로 말해서, 비디오 게임 세계가 대중에게 공개되면, 그것을 플레이하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궁극적으로 게임에 생명을 불어넣고 추가적인 의미를 부여하는 사람들과 함께 공공 재산이 된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그러나 법적 현실은 비디오 게임 사진가가 자신의 샷을 소유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게임 개발자는 소유합니다. Reims는 "저작권 보호와 사진 소유에 있어 아직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라고 인정합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팔 수 없습니다. 해결책이 없는 것이 유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모든 "가상 사진가"가 자신을 예술가로 인식해야 한다고 믿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한 반대자 중 하나는 40세의 전문 스크린샷 작가인 Petri Levälahti입니다. 그는 Battlefield 시리즈의 팬이 만든 영화 같은 장면으로 개발자에게 깊은 인상을 준 후 EA Dice에서 정규직으로 채용되었습니다. "[그 자체로] 개별 예술이 아니라 비디오 게임의 예술적 가치를 인정하는 스크린샷을 보고 싶습니다."라고 그는 반박합니다. "스크린샷 작가는 다른 사람의 예술을 재구성하고 있습니다. Grand Theft Auto V에서 이미지를 찍을 때 저는 Rockstar[개발자]가 이 순간을 만들기 위해 한 일에 감사할 뿐입니다. 분위기를 포착한 것은 인정할 수 있지만 예술은 모두 개발자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그들은 디지털 사진도 예술이 아니라고 말하곤 했습니다. 시간은 계속 흘러 - 레오상

EA 직원은 많은 스크린샷 제작자가 꿈만 꾸는 일을 성취했습니다. 주요 게임 스튜디오에 고용되어 생계를 위해 게임 내 사진을 찍는 것입니다. 그가 EA Dice에서 하는 일은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에 사용할 게임의 스크린샷을 찍는 것입니다. 그는 또한 열정적인 애호가로서 시간 외 촬영을 합니다. 그는 스스로를 예술가라고 정의하기보다 '스토리텔러'라고 표현했다.

"게임의 실제 스토리 라인을 뛰어 넘는 장면으로 이야기를 할 수 있다면 내 일은 끝난 것입니다. 사람들이 내 작품을보고 새로운 관점에서이 게임을 볼 수 있기를 원하지만 시각적으로도 보여주고 싶습니다. , Red Dead Redemption 2의 한 장면은 모든 부분이 Sergio Leone 서부 영화처럼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틀림없이 이것을 달성한 Levälahti의 사진 중 하나는 Grand Theft Auto IV에서 가져온 것이며, "Paradise"라고 적힌 단일체를 바라보는 부부를 보여줍니다. 아마도 비디오 게임 세계가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지상 낙원을 찾는 데 가장 가까울 것이라고 제안하는 장면에는 아는 힘이 있습니다. 

Grand Theft Auto IV의 Petri Levälahti 사진은 비디오 게임 세계와 현실 사이의 간극에 대한 인식을 암시합니다(Petri Levalahti/Rockstar Games).

그러나 Levälahti의 이미지는 감상자로서 흥미롭게 생각할 수 있지만 그 자신은 이미지가 의미하는 바에 대해 추측하는 데 덜 개방적입니다. 나는 Levälahti에게 실제 사진가와 게임 내 스크린샷 작가가 완벽한 순간을 포착하는 데 필요한 최고 수준을 추구해야 할 필요성을 공유한다고 생각하는지 묻습니다. 그러나 그는 다시 회의적입니다. "스크린샷 작가는 우리가 태양 방향에서 애니메이션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제어하는 ​​통제된 환경에 있지만 실제 사진 작가는 그 순간에 실제로 존재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비디오 게임은 순간을 재창조하고 있습니다. 저는 실제 사진가가 하는 일이 훨씬 더 사실적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완전히 다른 수준입니다. 스크린샷에는 자체 Wikipedia 페이지가 거의 없습니다. 저는 제가 하는 일을 정말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일부 스크린샷 작가가 가지고 있는 재능은 제 인생을 바꿨습니다. 그러나 도취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이 세계를 실제로 만든 개발자와 아티스트를 존중하는 방식으로 이것을 맥락화해야 합니다." 

그러나 Levälahti의 동료인 Sang은 "가상 사진"이 예술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반대론자들이 시간이 지나면 의견을 바꿀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들이 디지털 사진도 예술이 아니라고 말했던 것을 기억하십시오."라고 그는 말합니다. "시대는 ​​계속 움직인다." Reims는 훨씬 더 긍정적입니다. "피카소가 2021년에 작품을 만들고 있었다면 스크린샷으로 실험을 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팬데믹은 스크린샷이 정말 지속 가능한 예술의 원천이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것은 점점 더 커질 것입니다. 제 꿈은 우리 스크린샷이 실제 사진가들의 [작품]과 나란히 서 있는 것입니다. [유명한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