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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나치가 훔친 걸작

약탈당한 예술품의 여정에는 새로운 전시회에서 탐구되고 있는 강력한 이야기가 있다고 합니다.

예술의 긴 역사 안에는 약탈된 예술의 거의 같은 역사가 있습니다. 우리는 그 출처에 대해 대부분 눈이 멀었음에도 불구하고 머나먼 땅과 고대 시대의 이러한 보물에 눈이 부시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언급되지 않은 채 남겨진 것은 그들의 획득 수단입니다. 너무 자주, 전쟁의 전리품, 식민 정복 또는 독재자의 명령으로 원래의 집과 소유자로부터 잔인하게 뿌리 뽑혔습니다.

지금까지. 이번 주 스위스에서 가장 큰 미술관이 출처에 문제가 있는 최대 90점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다는 주장을 포함하여 소유권 및 배상을 둘러싼 국제 분쟁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 많이 읽고 있습니다 . 또한 최근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것은 베냉 브론즈의 기원과 운명에 초점을 맞춘 이야기로, 그 중 적어도 일부는 많은 국가와 박물관에서 나이지리아와 콩고 민주 공화국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는 과정에 있습니다. 벨기에, 독일, 대영 박물관,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등 식민지 지배자들이 그들을 해산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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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절도 및 구조의 역사는 뉴욕 유대인 박물관의 강력한 새 전시회인 Afterlives: Recovering Lost Stories of Looted Art 에서 실제보다 더 많이 만들어집니다  . 그리고 그것들은 예술적, 문화적 보물을 통해 제시됩니다.

이야기는 아래에서 계속됩니다

Löwenstein의 1939 컴포지션(오른쪽)은 Paul Cézanne(Bather and Rocks, 왼쪽)과 Pablo Picasso(그룹 캐릭터, 가운데)의 그림 근처에 나타납니다(Credit: Steven Paneccasio)

오프닝 갤러리에서 우리는 피에르 보나르(Pierre Bonnard), 마크 샤갈(Marc Chagall), 폴 세잔(Paul Cézanne), 앙리 마티스(Henri Matisse), 카미유 피사로(Camille Pissarro) 및 다른 위대한 유럽 모더니스트 화가들의 특별한 캔버스를 차례로 봅니다. 이 작품의 대부분은 우연히 유대인인 수집가와 예술가로부터 압수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많은 모더니스트 작품을 특징짓는 종종 추상적이고 표현주의적인 구성과 달리 아리아 예술이 무엇이어야 하는지에 대한 히틀러의 좁은 정의, 즉 주제에 있어서 대표적이고 건전한 정의를 따르지 않았기 때문에 나치가 압수하고 망각할 예정이었습니다. , 그들은 "퇴화"로 분류했습니다.

이 물건들은 유럽의 유태인 공동체의 물질적 생존자이며, 각각 고유한 이야기, 생존의 "내세"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한때 유럽 유대인들의 가정과 회당을 장식했던 정교하게 제작된 은제품의 아름다운 배열이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기술에 대해 존경할 수 있고 또 존경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이 쇼의 맥락에서 그들은 또한 유대 전통에 따라 안식일을 환영하고, 휴일을 축하하고, 삶과 죽음의 이정표를 관찰하기 위해 휘두른 원래 소유자로부터 거친 압수에 대해 훨씬 더 강력하게 말합니다. 역사를 통해 다른 문화의 많은 사람들이 경험한 황폐함을 생각하지 않고는 이 갤러리를 걸을 수 없습니다. 감정적인 끌림은 본능적입니다.

이 물건들은 유럽의 유대인 공동체의 물질적 생존자이며, 각각 고유한 이야기, 즉 생존의 "내세"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볼 때, 이 이야기들은 또한 우리가 새로운 종류의 전형적인 여정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 즉 문화적 절도의 근원적 뿌리 뽑기에서 이주, 궁극적인 구조 및 배상에 이르기까지 각 작품의 운명을 따라가는 여정을 고수합니다.

Franz Marc의 The Large Blue Horses(1911)는 미국 시인 Mary Oliver의 2014 책 Blue Horses(Credit: Collection Walker Art Center, Minneapolis)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런 사후세계로 가는 갈림길은 전시장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확연히 드러난다. 먼저 독일 표현주의 화가인 프란츠 마르크(Franz Marc)의 화려한 캔버스가 여러분을 반깁니다. 1911년에 그린 라지 블루 호스(Large Blue Horses)는 전경에 감각적으로 뭉쳐진 세 마리의 생동감 넘치는 파란색 말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 뒤에 있는 언덕은 파란색, 빨간색, 녹색으로 물들여 있습니다. 마크는 제1차 세계 대전에서 독일을 위해 싸우다가 사망했지만 히틀러는 그의 작업을 금지했습니다.

그러나 1938년 독일인 소유주가 그것을 런던으로 보내 "반히틀러" 쇼에 포함시켰고 그곳에서 또 다른 전시회인 20세기 금지된 독일 미술의 일부로 미국으로 여행했기 때문에 제국의 손이 닿지 않았습니다. , 미국 구매자가 현재 미니애폴리스의 Walker Art Center의 일부인 컬렉션을 위해 구입했습니다. 다시 한 번 빌려준 그림이 여기에 나타나는 것이 주제적으로 맞는 것 같습니다.

Max Pechstein의 1912년 그림, Nudes in a Landscape, 2021년에 유대인 소유주의 상속인에게 복원되었습니다(Credit: Estate of Hugo Simon)

그 캔버스 근처에는 1912년의 무성하고 연상시키는 Max Pechstein 그림, 풍경 속의 누드가 있습니다. 이 활기찬 캔버스는 이번 여름에 프랑스 정부가 독일 태생의 유대인 은행가이자 미술 수집가인 Hugo Simon의 상속인에게 반환되었습니다. 그 어두컴컴한 여정은 약탈된 예술품이 궁극적인 배상을 위해 여행하는 종종 길고 구불구불한 길을 상징합니다.

시몬의 여정도 위태롭습니다. 1933년 히틀러가 집권하자 베를린을 떠나 파리로 갔고, 1940년 프랑스가 독일에 함락되자 다시 한 번 브라질로 탈출했다. 그러나 이 그림은 파리에 남겨져 나치에 의해 압수되었습니다. 그것은 1966년까지 다시 나타나지 않았고, 파리의 팔레 드 도쿄(Palais de Tokyo)의 창고에서 발견되었지만 그것이 어떻게 그곳에 도착했는지는 미스터리로 남아 있습니다. 1998년부터 프랑스 낭시에 있는 현대미술관에 소장되었다.

Guelder Roses가 있는 정물(1892), Pierre Bonnard는 2차 세계 대전 중 프랑스 협력 지도자의 초상화 그리기를 거부했습니다(Credit: The Nelson-Atkins Museum of Art).

배상의 또 다른 경로는 인접한 캔버스에 예시되어 있습니다. 녹색, 노란색, 흰색의 인상파 스타일의 1892년 그림, Pierre Bonnard, Guelder Roses가 있는 정물은 은행을 이끈 프랑스계 미국인 자선가인 David David-Weill이라는 단일 수집가에게서 나치가 훔친 2,000점 중 하나였습니다. 하우스 라자르 프레르. 이 캔버스는 오스트리아 소금 광산에서 나치에 의해 숨겨졌던 많은 작품들 중에서 연합군에 의해 회수된 직후인 1946년에 그에게 반환되었습니다.

어려운 여행

회복의 상대적 부드러움은 원상복구를 쉽게 하는 것 같죠? 그러나 다음 방으로 몇 걸음 걸어가면 전시회의 또 다른 작품이 독일 유대인 예술가 Fédor Löwenstein이 1939년 입체파 기하학 캔버스 형태로 진행 ​​중인, 아마도 끝없는 배상 작업을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프랑스 정부가 원래 소유자의 상속인에게 반환하는 과정에서.

그 이야기는 또한 생존과 회복의 무작위성을 집으로 가져옵니다. 압수된 후 이 작품은 "순교자의 방"으로 알려진 파리의 주 드 포움 갤러리의 보관 공간으로 이관되었습니다. 여기에서 독일 장교들은 자신이 선택한 훔친 걸작을 선택하고 떠날 수 있습니다. 남아 있는 것들은 종종 타락한 것으로 간주되어 파괴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작품은 균열을 뚫고 살아남았으며, 아마도 약 20,000점의 작품을 비밀리에 보관했던 미술사가 로즈 발랜드의 도움으로 살아남았을 것입니다. 미술.

파리 주 드 폼 갤러리에 있는 나치가 금지한 미술품 창고인 순교자의 방 (제공: 유대인 박물관)

그러나 그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Valland는 그들을 모두 구할 수 없었습니다. 아마도 1942년에 제작된 방의 흑백 사진에는 André Derain과 Claude Monet의 그림이 나와 있습니다. 이 그림들은 전후에 나타나지 않았고 대부분 파괴되었을 것입니다. Paul Cézanne, Pablo Picasso, Henri Matisse, Marc Chagall 등의 작품이 이곳에 전시되어 있음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사진에서 시선을 돌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또한 시청자들은 이 모든 물질적 소유물이 한 번에 속했던 가족들의 삶과 운명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거실 맨틀피스처럼 보이는 곳에 일련의 오래된 가족 사진이 늘어서 있어 나치가 강제로 내쫓기 전의 평범한 중산층 유태인 가정의 모습을 암시합니다. 그리고 공포의 나치 타임라인을 따라 나치 강제 수용소에 갇힌 예술가들이 비밀리에 그린 다음 숨겨진 초상화와 그림 모음이 나옵니다.

더 광범위한 구조 노력의 일환으로 유대인 공동체에서 의식용 물건을 구출했습니다(제공: 유대인 박물관)

아마도 갤러리를 걷다가 도둑질로 뒤죽박죽이 된 세상 속으로 빠져들고 있다는 느낌을 자주 받은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키두쉬 컵, 안식일 촛대, 토라 포인터, 다른 성스러운 물건들 – 마치 대규모 창고 판매를 위해 나란히 늘어서 있고, 그것을 요구할 커뮤니티나 사람도 없습니다. 즉, 뉴욕의 유대인 박물관을 포함하여 유럽 이외의 살아남은 유대인 공동체가 전쟁이 끝난 후 많은 고아 개체를 구출하기 위해 개입할 때까지였습니다. 이 전시회에 전시된 모든 의식 작품은 박물관의 영구 컬렉션의 일부로 자신의 사후 세계를 찾았습니다.

기대

도난당한 예술품과 문화재의 유산이 후세에도 유령 같은 사후세계를 남긴다는 사실이 전시회의 마지막 섹션의 주제입니다. 이스라엘, 베를린, 브루클린에 거주하는 4명의 젊은 현대 예술가(Maria Eichhorn, Hadar Gad, 도르 게즈, 리사 오펜하임.

이 예술가들은 각각 다른 관점에서 이 역사를 접근합니다. 개념 예술가 Eichhorn은 약탈한 물건을 되찾고, 찾고, 돌려주는 바로 그 작업에 몰두합니다. 그녀는 각 유물, 각 항목을 확인, 인증, 분석, 인증하는 데 필요한 보관 서류, 장부, 보고서, 책 등의 실제 사례로 우리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철학자 한나 아렌트(Hannah Arendt)의 목소리를 끊임없이 녹음하는 오디오 배경은 작품 자체에 몰입하는 느낌을 더욱 강화합니다. 그녀는 회수된 방대한 양의 자재 상자를 분류하는 슬프지만 시급한 목표를 맡은 기관의 이사 자격으로 자신이 쓴 다양한 메모를 읽고 있습니다.

Dor Guez의 설치는 홀로코스트 생존자인 그의 친할아버지가 소유한 가족 아카이브의 원고를 기반으로 합니다(Credit: Steven Paneccasio).

그의 설치에서 팔레스타인 어머니와 북아프리카 유대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도르 게즈(Dor Guez)는 박물관 스타일의 오브제, 문서 및 지문을 만들어 가족의 유대, 튀니지, 아랍어의 다양한 상실을 되살려냅니다. 언어와 문화. Hadar Gad의 강력한 대규모 꿈 같은 콜라주 그림은 나치 군인에 의한 유대인 재산 파괴의 여파에 대한 역사적인 사진을 기반으로 합니다. 마지막으로 Lisa Oppenheim은 ​​신비롭게 흐린 사진 콜라주 시리즈를 프랑스계 플랑드르 화가 Jean-Baptiste Monnoyer가 파리의 유대인 가정에서 나치에 의해 몰수한 후 사라진 정물화의 유일하게 남아 있는 이미지를 기반으로 합니다. .

그렇다면 이것들은 남은 사후세계이다. 전시회의 감정적 영향은 압도적입니다. 수많은 절묘한 예술 작품을 구한 기쁨과 감사; 파괴된 유럽의 유대인 공동체가 겪은 손실에 대한 슬픔; 그리고 마침내 그들의 이야기가 지속된다는 지식에서 위안을 얻습니다. 이러한 내러티브가 전 세계에서 진행 중인 많은 배상 소송을 해결하는 데 약간의 관점을 제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희미한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세계의 약탈당한 작품의 원형 여행은 계속됩니다